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3 °
SBS 언론사 이미지

정청래 "개혁 입법 추진" 박찬대 "통합 당 대표"…앞다퉈 당심 구애

SBS 손기준 기자
원문보기

▲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후보인 정청래·박찬대 의원이 지난 2일 국회에서 열린 검찰 개혁 토론회에 나란히 참석해 대화하고 있다.


민주당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한 정청래 의원과 박찬대 의원은 오늘(5일) 지역 당원들과 만나 본격적인 표심 사로잡기에 나섰습니다.

정 의원은 오늘 오전 경남 창원에서 가진 핵심 당원과의 조찬 간담회에서 "개혁 입법을 하루 속히 통과시키고 이재명 정부가 도로를 쌩쌩 달릴 수 있도록 이번 전당대회에서 뜻을 모아달라"고 말했습니다.

"정권은 교체됐지만, 내란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며 "내란 종식과 이재명 정부의 성공이 우리가 해결해야 할 시대적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정 의원은 통영, 거제를 연달아 찾아 경남도당 청년위원회 발대식과 핵심 당원 워크숍 특강 등에 참석했습니다.

박 의원은 오늘부터 '호남 일주일 살기'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전남·전북 토크 콘서트를 잇달아 열어 당원들과 만납니다.

당 대표 선거에서 권리당원의 반영 비율이 높아진 만큼 호남 지역 당심 잡기에 공을 들이는 모습입니다.


박 의원은 집권 여당 대표가 되기 위한 자질로서 안정적인 운영 능력을 강점으로 부각하기도 했습니다.

오늘 오전 유튜브 '삼프로TV'에 출연해선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안정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당내에서 분란도, 비토(거부)도 없는 당 대표가 좋지 않겠나"라며 "이제는 찌르고 싸우고 공격하는 야당형 당 대표보다는 통합과 협치를 지향하는 당 대표가 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손기준 기자 standard@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시드니 총격 테러
    시드니 총격 테러
  2. 2재키와이 데이트 폭력
    재키와이 데이트 폭력
  3. 3토트넘 클롭 선임
    토트넘 클롭 선임
  4. 4대통령 업무보고
    대통령 업무보고
  5. 5자위대 합참의장 제재
    자위대 합참의장 제재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