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3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CWC 리뷰] 맨시티 꺾은 알 힐랄, 4강 진출 실패...8강서 플루미넨시에 1-2 패배!

인터풋볼
원문보기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16강에서 이변을 일으킨 두 팀의 대결은 플루미넨시 승리로 마무리됐다.

플루미넨시는 5일 오전 4시(한국시간) 미국 올랜도에 위치한 캠핑 월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 8강에서 알 힐랄에 2-1 승리를 거두면서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선발 라인업]

플루미넨시는 파비우, 주안 파블로 프리테스, 티아고 실바, 이그나시오, 사무엘 사비에르, 가브리엘 푸엔타스, 마르티넬리, 노나토, 파쿤도 베르날, 제르만 카누, 욘 아리아스가 선발 출전했다.

알 힐랄은 야신 부누, 모텝 알 하르비, 칼리두 쿨리발리, 후벵 넵스, 헤낭 로디, 주앙 칸셀루, 모하메드 칸누, 나세르 알 도사리, 세르게이 밀린코비치-사비치, 말콤, 마르코스 레오나르두가 선발로 나섰다.

[전반전] 알 힐랄이 주도했지만 마르티넬리 선제골...플루미넨시 1-0 리드





시작부터 알 힐랄이 주도권을 잡았다. 플루미넨시는 역습에 집중했다. 알 힐랄은 이렇다 할 기회를 잡지 못했다. 전반 18분 역습 상황에서 노나토 슈티은 골문 위로 날아갔다. 알 힐랄은 전열을 가다듬고 밀어붙였다. 전반 26분 알 도사리 슈팅은 막혔다.

두들기던 알 힐랄은 플루미넨시 역습에 좌절했다. 전반 40분 푸엔타스 패스를 받은 마르티넬리가 왼발 슈팅으로 골을 기록했다. 플루미넨시가 1-0으로 앞서가던 상황에서 알 힐랄은 다시 주도권을 잡고 공격을 했다. 전반 추가시간 프리킥 상황에서 네베스 크로스를 쿨리발리가 헤더로 연결했는데 파비우가 막아냈다. 전반은 플루미넨시 1-0 리드 속 종료됐다.

[후반전] 알 힐랄의 강한 반격, 플루미넨시 역습이 더 매서웠다




후반 시작과 함께 마르티넬리 대신 에르쿨레스를 넣었다. 알 힐랄이 일방적으로 밀어붙였다. 후반 1분 로디 슈팅은 막혔다. 후반 5분 코너킥 상황에서 네베스 크로스를 쿨리발리가 헤더로 보냈고 레오나르두가 잡아내 슈팅으로 연결, 골망을 흔들었다.

알 힐랄이 계속 주도를 했지만 플루미넨시 역습도 매서웠다. 후반 7분 카노, 에르쿨레스 연속 슈팅은 다 막혔다. 공방전이 이어졌다. 후반 11분 밀린코비치-사비치 슈팅은 파비우가 선방했다. 후반 15분 베르날 슈팅은 골문을 외면했다. 후반 18분 알 하르비 슈팅은 높았다. 후반 22분 레오나르두 헤더는 골문 옆으로 향했다.


플루미넨시는 후반 23분 카노, 노나토 대신 에베랄도, 이마를 추가했다. 후반 25분 에르쿨레스 추가골이 나오면서 플루미넨시가 다시 앞서갔다. 알 힐랄은 후반 30분 칸누 대신 압데라자크 하메드-알라흐를 투입했다.


플루미넨시는 쐐기를 박으려고 했다. 후반 34분 사비에르 슈팅은 부누가 막았다. 후반 35분 에베랄도 슈팅은 빗나갔다. 알 힐랄은 후반 38분 카이우 세자르, 알리 알 불라이히를 넣었다. 플루미넨시는 구가를 투입했다. 후반 42분 네베스 중거리 슈팅은 골문과 거리가 멀었다.

후반 추가시간은 7분이었다. 알 힐랄은 칸셀루를 불러들이고 말콤을 추가했다. 경기는 플루미넨시의 2-1 승리로 끝이 났다.

[경기결과]

플루미넨시(2) : 마르티넬리(전반 40분), 에르쿨레스(후반 25분)

알 힐랄(1) : 마르쿠스 레오나르두(후반 6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시드니 총격 테러
    시드니 총격 테러
  2. 2재키와이 데이트 폭력
    재키와이 데이트 폭력
  3. 3토트넘 클롭 선임
    토트넘 클롭 선임
  4. 4대통령 업무보고
    대통령 업무보고
  5. 5자위대 합참의장 제재
    자위대 합참의장 제재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