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기부 천사' 임영웅, ‘천국보다 아름다운’ 900만뷰 대기록..종영 후에도 인기

파이낸셜뉴스 유선준
원문보기
가수 임영웅. 물고기 뮤직 제공

가수 임영웅. 물고기 뮤직 제공


[파이낸셜뉴스] 가수 임영웅이 선공개한 JTBC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 협업 뮤직 클립이 드라마 종영 이후에도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식지 않는 인기를 누리며 유튜브 900만뷰를 달성한 것이다.

4일 연예계에 따르면 임영웅은 지난 4월 13일 공개한 ‘천국보다 아름다운’ 뮤직 클립은 이날 기준 900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처음 공개된 해당 영상은 임영웅 특유의 아련한 눈빛과 따뜻한 무드로 팬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팬클럽 '영웅시대' 팬들은 “견고하게 쌓이는 기록, 오늘도 임영웅과 함께하는 시간”, “천국에서 노래 듣는 줄”, “들을수록 아름다운 목소리” 등의 댓글을 남기며 뮤직 클립을 향한 사랑을 아끼지 않았다.

임영웅은 "드라마의 여운과 감동을 음악으로 한층 더 깊이 전하고 싶었다"며 이번 작업에 대한 소회를 밝힌 바 있다. 임영웅은 드라마 속 정서와 어우러지는 감정선을 음악으로 풀어내며, 영상과 노래가 하나 되어 만들어내는 시너지도 예고했다.

임영웅의 '천국보다 아름다운' 뮤직 클립은 유튜브 한국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최신 차트(6월 20일~6월 26일) 7위에 오르며 여전한 인기를 입증했다.

동명의 JTBC 드라마와 컬래버한 임영웅 싱글 '천국보다 아름다운'은 지난 4월 음원 공개 이후 각종 음원 차트 1위에 올랐으며, 영국 오피셜 차트와 미국 빌보드 차트에도 이름을 올리며 임영웅의 글로벌 존재감을 빛냈다.


한편, 임영웅과 국내 최대 팬클럽 '영웅시대'는 기부와 봉사를 몸소 실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실제로 '영웅시대'는 최근 임영웅의 서른 네번째 생일(웅탄절, 6월 16일)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 1억5675만6000원(현금 1억4005만6000원, 물품 1670만원)이나 기부했다. 그간 '영웅시대'는 임영웅 생일 때 5년 간 무려 11억6834만원을 기부하거나 직접 봉사에 나서 생일의 의미를 더한 바 있다.

'영웅시대'는 평소 '기부 천사'로 알려진 임영웅이 팬들에게 생일 선물보단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기부와 봉사를 강조한 만큼 나눔에 동참하자는 내부 지침이 있다. 임영웅은 지난 2021년부터 평소 팬들의 선물을 일체 받지 않고 손편지만 받고 있으며, 팬들에게 나눔을 실천하자고 강조하는 것은 알려졌다.


rsunjun@fnnews.com 유선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범석 청문회 불출석
    김범석 청문회 불출석
  2. 2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3. 3파주 프런티어 이제호
    파주 프런티어 이제호
  4. 4황희찬 울버햄튼 강등
    황희찬 울버햄튼 강등
  5. 5양현준 윙백 변신
    양현준 윙백 변신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