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SKT 신임 CISO에 美 아마존 출신 선임…정보보안 체계 전면 개편

전자신문
원문보기
이종현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

이종현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

SK텔레콤이 보안 전문가 이종현 박사를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로 앉히고, 정보보안 체계 전면 개편에 나선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는 4일 서울 중구 SK텔레콤 본사 T타워에서 열린 '책임과 약속' 프로그램 브리핑에서 “SK텔레콤 신임 CISO로 이종현 박사를 영입했다”며 “인력 확충 프로세스를 지속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종현 신임 CISO는 미국 아마존 보안 엔지니어링 디렉터와 삼성전자 보안담당,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 주정부 CISO 등 국내외 보안 현장을 거친 보안 전문가다.

SK텔레콤은 이종현 CISO와 함께 보안 거버넌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기존 보안 조직을 대표이사 직속으로 높이고 IT와 네트워크 보안 기능 등을 통합 관리한다. 이사회 내 보안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보안 전문가를 이사회에 포함하고 정기 안건화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또 회사 보안 상태를 평가하고 개선하는 레드팀(Red Team)을 신설하고, 버그 바운티 등 보안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유 대표는 “내부 (보안 전문) 인력을 증원해야겠다는 내부 판단이 있었다”면서 “현재 수준의 약 2배인 150명 수준까지 보안 인력을 확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이번 해킹사고로 유심 복제 피해 발생 때 외부 기관과 피해 보상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사이버 침해 보상 보증 제도'도 도입한다. 사이버 침해 관련 기업 보험 한도도 기존 10억원에서 1000억원으로 늘려 사이버 사고에 따른 보상 체계도 마련한다.

남궁경 기자 nk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