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레페리, 4회차 셀렉트스토어 스타필드 3개 지점서 동시 개최

머니투데이 송정현기자
원문보기
"뷰티 크리에이터 빅데이터 기반 셀렉션..공신력·객관성 극대화"

레페리 '셀렉트스토어 - THE KYEA SELECTION' 공식 포스터. /사진제공=레페리

레페리 '셀렉트스토어 - THE KYEA SELECTION' 공식 포스터. /사진제공=레페리



레페리가 4일부터 13일까지 뷰티 '셀렉트스토어- THE KYEA SELECTION(Korea YouTuber's Excellence Awards)'을 스타필드 코엑스몰, 하남, 수원 등 3개 지점에서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셀렉트스토어에서 레페리는 신세계프라퍼티와 협력해 뷰티 크리에이터 929명이 엄선한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빅데이터를 기준으로 올해 상반기 카테고리 별 최상위 1% 제품으로 구성된 셀렉션을 선보인다.

구체적으로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4월까지 국내 뷰티 크리에이터 929명이 제작한 총 1만5639개 유튜브 콘텐츠를 전수 조사해, 무협찬 콘텐츠에 등장한 제품 중 카테고리별 상위 1%만을 선별했다. 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기업부설연구소가 인증한 레페리 데이터 연구소의 빅데이터가 기반이 됐다.

선정된 제품은 총 13개 브랜드, 21개 제품이다.

이번 셀렉트스토어는 앞서 개최한 △레오제이 셀렉트스토어 in 성수와 △민스코 셀렉트스토어 in 여의도 더현대 서울 △셀렉트스토어 - THE BEAUTY UNIVERSE의 흥행을 잇는 레페리의 4회차 셀렉트스토어다.

현장에서는 제품 판매뿐 아니라, 뷰티 크리에이터들과 팬이 직접 만나는 '뷰티 크리에이터 팬 페스타' 등 다양한 커뮤니티형 복합 문화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레페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단순한 팝업스토어를 넘어선 신개념 리테일 실험으로, K-뷰티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소비자가 연결되는 새로운 유통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2013년 설립된 레페리는 뷰티·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인플루언서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육성·관리하는 매니지먼트 기업이다. 현재까지 약 1500명의 크리에이터를 배출했다.

송정현 기자 junghyun792@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2. 2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러시아 유조선 공습
    러시아 유조선 공습
  5. 5이재명 정부 호남
    이재명 정부 호남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