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8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군산시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취업 지원 효과성 극대화”

프레시안 김정훈 기자(=군산)(return1234@naver.com)
원문보기

[김정훈 기자(=군산)(return1234@naver.com)]
전북자치도 군산시가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취업 지원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관계기관들과 손을 맞잡았다.

군산시에 따르면 고용노동부 군산지청, 군산상공회의소, 소상공인연합회 등 민·관·산·학 관계 기관·단체 등 위원들 약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일자리 현안과 정책 논의를 위한 ‘2025년 제2회 일자리정책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실무협의회를 통해 올해 상반기 추진된 대표적인 일자리 관련 사업을 소개하고 실무협의회 4개 분과별 ▲청년 일자리 ▲신산업 일자리 ▲생활밀착 일자리 ▲맞춤형 일자리 등 신규 일자리 사업 관련 논의와 해법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일자리정책 실무협의회ⓒ군산시

▲일자리정책 실무협의회ⓒ군산시


먼저 시는 상반기 추진사업을 설명했고 실무협의회 4개분과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 동안 회의를 통해 발굴한 사업을 발표했으며 위원 간 토의를 통해 일자리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고자 고민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발굴된 사업을 살펴보면 ‘청년층을 위한 내일채움공제 사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고용지원 사업’ 등 근로자에 집중된 사업들이 다수 포함되어 이들 계층에 대한 맞춤형 일자리 지원 정책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에 꼭 필요한 과제임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이번 실무협의회에서 발굴한 일자리 사업은 실무적인 검토 후 ‘일자리 정책위원회’의 자문을 거쳐 실제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취업 지원의 효과성을 더욱 극대화할 계획이다.

김종필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실무협의회를 통해 일자리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사업이 발굴되어 추진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라며 “군산시에 맞는 일자리 사업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어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훈 기자(=군산)(return1234@naver.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로비 의혹
    통일교 로비 의혹
  2. 2박진경 유공자 취소
    박진경 유공자 취소
  3. 3계엄 관여 의혹
    계엄 관여 의혹
  4. 4손흥민 토트넘 노팅엄 참패
    손흥민 토트넘 노팅엄 참패
  5. 5이재성 김민재 분데스리가
    이재성 김민재 분데스리가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