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아우토크립트, 일반 청약 경쟁률 1406 대1…15일 코스닥 상장

헤럴드경제 이정환
원문보기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 글로벌 톱3 자동차 소프트웨어 선도 기업 아우토크립트(대표이사 이석우)가 지난 7월 3일~4일 양일간 일반 투자자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 결과 140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총 20만4540건의 청약이 접수됐으며 청약 증거금은 약 5조4147억원으로 집계됐다.

아우토크립트는 지난 6월 24일부터 30일까지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예측에 총 2403개 기관이 참가하여 995.3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최종 공모가는 밴드 상단인 2만2000원으로 확정된 바 있다.

아우토크립트는 자동차를 넘어 농기계, 건설장비, 로봇 등으로 확산되는 글로벌 보안 규제에 국내 기술만으로 대응 가능한 역량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도 실질적인 대응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상장을 계기로, 자율주행 기술과 보안 법제화가 가속화되는 세계 시장에서도 규제 주도권을 확보하고, 국가 경쟁력 강화에 더욱 기여할 계획이다.

아우토크립트 이석우 대표는 “당사의 차량 소프트웨어 보안 기술력과 비전에 신뢰를 보내주시고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주신 모든 투자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상장 이후에도 선제적인 연구개발을 지속해 급변하는 글로벌 차량 소프트웨어 보안 트렌드를 선도하며 주주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우토크립트는 7월 8일 납입을 거쳐 오는 7월 15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는 대신증권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2. 2이춘석 차명거래 의혹
    이춘석 차명거래 의혹
  3. 3통일교 특검법 발의
    통일교 특검법 발의
  4. 4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5. 5축구협회 예산 확정
    축구협회 예산 확정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