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포인트경제 언론사 이미지

대구서동유치원, '놀이중심 물 탐구 프로그램' 실시

포인트경제
원문보기
[박용 기자] [포인트경제] 대구서동유치원(원장 구양숙)은 지난 3일과 4일 양일간 무더운 여름을 맞이해 유아들의 신체적 발달, 사회성, 창의성, 자기주도성을 길러주는 '놀이중심 물 탐구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대구서동유치원(원장 구양숙)이 4일 무더운 여름을 맞아 유아들의 신체적 발달, 사회성, 창의성, 자기주도성을 길러주는 ‘놀이중심 물 탐구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사진=대구시교육청(포인트경제)

대구서동유치원(원장 구양숙)이 4일 무더운 여름을 맞아 유아들의 신체적 발달, 사회성, 창의성, 자기주도성을 길러주는 ‘놀이중심 물 탐구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사진=대구시교육청(포인트경제)


이번 프로그램은 수영장 체험, 워터슬라이드 놀이, 버블 놀이 등 유아들이 즐겁게 몰입할 수 있는 활동으로, 단순한 신체 활동을 넘어 IB 학습자상인 '탐구하는 사람', '균형 잡힌 사람', '배려하는 사람' 등을 바탕으로 교육과정이 설계됐다.

이는 유아들이 놀이를 통해 주도적으로 질문하고 탐색하는 과정에서 배움을 경험하고, 정서적 안정과 신체적 건강을 동시에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놀이에 참여한 유아들은 물의 흐름, 부력, 온도 등 자연 현상을 직접 체험하며 질문을 만들고, 서로 협동하며 역할을 나누는 과정 속에서 공동체의 일원으로서의 태도를 자연스럽게 익혀, 이는 IB 교육이 추구하는 전인적 성장을 실천하는 구체적인 사례로, 아이들을 놀이 속에서 스스로 사고하고 표현하며 성장하는 유의미한 교육 활동이다.

또한 교사들은 활동 전후로 유아들과 함께 물에 관련된 개념을 이야기 나누며 '물의 특성','안전한 놀이 방법','환경 보호'등의 주제를 접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이는 IB의 핵심 교육 철학 중 하나인 개념 중심 교육을 실제 교육 현장에서 실현해, 아이들 사고 확장을 돕는 유의미한 학습이다.

구양숙 원장은 "IB 교육은 아이들이 세계와 자신을 이해하고, 스스로 배우며 성장하는 힘을 기르는 데 초점을 둔다. 이번 물 탐구놀이는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스스로 질문하고 협력하며 배움을 확장하는 중요한 교육과정이다. 앞으로도 IB 철학을 바탕으로 유아들이 전인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이이경 하차
    이이경 하차
  4. 4우크라 북한군 귀순
    우크라 북한군 귀순
  5. 5이정규 광주FC 감독
    이정규 광주FC 감독

포인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