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부산창경, 'B.Startup PIE 5기' 10개사 선정 완료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김용우, 이하 부산창경)는 스타트업 투자연계 및 직접 투자 활성화를 위한 ‘B.Startup PIE 프로그램’ 5기에 총 10개사를 선정 완료했다고 밝혔다.

부산창경은 지난 2021년 프로그램 신규 런칭한 이래 작년까지 36개사의 스타트업이 매 해마다 유망기업들이 기수를 이루었으며, 올해 5기 모집에는 150여개의 기업 신청이 몰리는 등, 높은 경쟁 속에서 혁신 스타트업 10개사가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들은 파트너 투자사 30여 개 사와 함께, ▲기업진단 멘토링, ▲투자사와의 밋업, ▲부산창경 펀드투자 검토 ▲협업투자사 연계를 통한 투자유치, ▲기업 성장을 위한 데모데이 등을 지원받는다. 작년 한해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123회의 투자사-스타트업 1:1 만남과 함께 180억 원 이상의 투자유치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올해 B.Startup PIE 배치프로그램 5기 선정 기업은, ▲(주)엘렉트(ECO Cube, 건설기계 자동화 솔루션 모듈) ▲(주)스마일캐드(치과 교정용 의료기기 NT-TAINER) ▲(주)꾼(친환경 전기차 특화 차량관제시스템 솔루션) ▲(주)닥터프레소(정신건강의료 인공지능 조기 진단 기술 개발) ▲(주)선진알씨에스(건설용 클라이밍 시스템 제조) ▲(주)에이프(AI기반 블록체인 보안 및 해킹탐지 서비스) ▲(주)팜코브(반품&재고 역물류 솔루션 개발, 유통 및 판매) ▲써모아이(주)(산업 적용형 열화상 카메라) ▲(주)씨라이프사이언스랩(AI 기반 블루푸드 벨류체인 최적화 솔루션, 씨차트 ▲(주)몬스터라이엇(글로벌 IP를 제작 유통하는 웹툰 스튜디오) 이다.

한편, 부산창경은 작년 B.Startup PIE 데모데이를 통해 부산창경이 직접 투자한 2개사에게 각 3억 원, 2억 원의 투자금 수여식을 진행하여 지역의 직접투자 활성화의 포문을 열었으며, 100여명의 참석자 중 50여명의 수도권 및 지역 투자사가 참석해 적극적으로 네트워킹 하는 등 수도권과 지역이 연결되는 창업생태계의 확장을 이뤄냈다.

부산창경은 올해 B.Startup PIE 배치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투자를 이뤄내려 하고 있으며, 추가로 직접투자한 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1억 원의 사업화지원금을 지급하는 중기부의 Pre-TIPS 프로그램에 추천할 예정이다.


부산창경 김용우 대표이사는 “지역 스타트업의 성장을 가속화 하는 것은 투자”라며, “배치프로그램 5기로 선정된 기업의 성장을 위해 물심양면 지원하겠다” 고 덧붙였다.





  • 관련 기사 더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990721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눈옷 입은 인제 자작나무숲
    눈옷 입은 인제 자작나무숲
  2. 2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우승
    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우승
  3. 3FC안양 임완섭 권우경
    FC안양 임완섭 권우경
  4. 4박나래 갑질 의혹
    박나래 갑질 의혹
  5. 5이준석 연석회담 수용
    이준석 연석회담 수용

벤처스퀘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