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2.8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송미령 반대' 농성장 찾은 김민석 총리, 농민들과 마주 앉아 "농업4법 결국 될 것"

뉴시스 김지은
원문보기
대통령실 앞 농민단체 농성장 방문 취임 첫 일정
농민단체, 2주 내 간담회·대통령 타운홀미팅 요구
[서울=뉴시스] 배훈식 기자 = 김민석 국무총리가 4일 오전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앞 농민단체 항의 집회 현장을 찾아 농민들과 대화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5.07.0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훈식 기자 = 김민석 국무총리가 4일 오전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앞 농민단체 항의 집회 현장을 찾아 농민들과 대화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5.07.0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지은 기자 = 김민석 신임 국무총리가 4일 취임 후 첫 일정으로 대통령실 앞에서 항의 집회 중인 농민단체의 농성장을 방문했다. 김 총리는 남는 쌀 의무 매입을 담은 양곡관리법 개정안을 비롯해 농업 4법을 관철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김 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이재명 대통령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은 뒤 대통령실 앞에서 농성 중인 전국농민회총연합회(전농),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전여농) 등 8개 농민단체 관계자들을 면담했다.

이들 단체는 이 대통령이 '농업4법'(양곡관리법·농수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법·농어업재해대책법·농어업재해보험법)을 '농망4법'라고 했던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유임한 것은 농민을 우롱하는 것이라며 송 장관이 물러날 때까지 투쟁을 멈추지 않겠다고 예고한 상태다.

김 총리는 "새 정부는 식량에 대한 안보, 농업 주권에 대한 인식이 강하고 또 역대 어느 정부보다도 대통령이 농정을 직접 챙겨야 한다는 문제의식도 강하다"며 "정책에 대해 불신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다독였다.

이어 송 장관의 유임을 두고 "해당 분야도 중요하지만 내란에 얼마나 관여했느냐 아니냐를 판단할 수밖에 없는데 상대적으로 현재까지 드러난 것으로는 관여 정도가 덜한 거 아니냐, 이런 판단도 작용한 거 아닌가 싶다"고 했다.

김 총리는 농업 4법에 대해서도 "큰 틀에 있어 결국은 될 것이라는 확신이 있다"며 "(민주당) 의원들 대부분도 그렇게 생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농민단체는 이날 김 총리에 2주 안에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열어달라고 요구했다. 이 대통령과의 타운 홀미팅도 요청했다. 김 총리는 간담회를 수용하며 대통령과의 만남은 의견을 전달하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e132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권도형 징역 15년 선고
    권도형 징역 15년 선고
  2. 2폰세 토론토 계약
    폰세 토론토 계약
  3. 3베네수 유조선 나포
    베네수 유조선 나포
  4. 4젤렌스키 영토 국민투표
    젤렌스키 영토 국민투표
  5. 5광주 도서관 붕괴 사고
    광주 도서관 붕괴 사고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