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AGF 2025' 12월 킨텍스서 사흘간 개최..."일정 확대·접근성 강화"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이호정 기자]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AGF 조직위원회는 국내 최대 규모 애니메이션X게임 축제 'AGF 2025'를 오는 12월 5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4일 발표했다. 2018년 첫 개최 이후 올해 6회차를 맞는 이번 행사는 기존 2일 일정에서 하루 연장된 3일간 진행된다.

3일 확대 개최는 지난해 관람객 증가에 따른 결과다. AGF 2024는 7만2081명이 입장해 전년 대비 10% 증가했고, 75개 출전사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조직위원회는 늘어난 수요를 수용하고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일정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킨텍스 제1전시장 1,2,3,4,5홀 전체 공간을 활용해 더 많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편안한 관람 환경을 조성한다. 티켓 구성도 새롭게 변경돼 1일권과 3일권으로 나눠 판매한다. 이는 관람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관람 패턴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다.

서울역-운정중앙 간 GTX-A 노선 개통은 접근성 향상의 핵심 요인이다. 기존 대중교통 이용 시 1시간 이상 소요되던 서울역-킨텍스 구간이 GTX-A 이용 시 16분으로 단축됐다. GTX-A 킨텍스역에서 제1전시장까지는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다. 수도권은 물론 각 지역 관람객들의 방문이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새롭게 공개된 키비주얼은 AGF 상징 캐릭터 '샤야'의 변화된 모습을 담았다. 새로운 패션과 기타를 든 '샤야'의 모습은 이번 행사에서 선보일 새로운 콘텐츠를 암시한다. 다채로운 색감과 세련된 디자인은 체험 및 전시 이벤트, 스테이지 이벤트, 상품 판매 및 컬래버레이션 카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예고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레베카 라운드 MVP
    레베카 라운드 MVP
  2. 2엘쿠라노 임대 영입
    엘쿠라노 임대 영입
  3. 3이해찬 쾌유 기원
    이해찬 쾌유 기원
  4. 4놀뭐 허경환 고정
    놀뭐 허경환 고정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