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대구 수성아트피아 첫 창작 어린이 뮤지컬 '뚜비와 달빛기사단' 공연

아시아경제 박병희
원문보기
4~6일 수성아트피아에서
대구 수성문화재단 수성아트피아가 제작한 창작 어린이 뮤지컬 '뚜비와 달빛기사단'이 4~6일 수성아트피아에서 초연한다.

'뚜비와 달빛기사단'은 수성아트피아가 제작한 첫 번째 창작 뮤지컬이다. 주인공 뚜비는 수성구의 대표 캐릭터로 지자체 고유 지적재산(IP)이 창작 어린이 뮤지컬에 활용된 첫 사례이기도 하다.

수성아트피아는 향후 '뚜비'를 중심으로 한 세계관을 펼쳐보이겠다며 초연 이후 전국 투어는 물론 세계시장 진출까지 염두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

'뚜비와 달빛기사단'은 현재 진행 중인 제19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특별공연작으로도 선정됐다.

'미스사이공', '더플레이' 등의 제작에 참여한 오은성 감독이 예술감독 겸 프로듀서로 참여하고 대구 출신의 뮤지컬 배우 박지훈을 포함해 배우 10명이 출연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뚜비와 달빛기사단'은 수성구의 문화도시 비전을 담은 대표 콘텐츠로, 지역의 창작 역량이 전국을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수성구는 단순한 행정구역을 넘어 문화예술의 중심지로 도약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도 뚜비를 중심으로 한 콘텐츠 확장을 통해, 지역 기반 창작의 새로운 성공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2. 2트럼프 사진 삭제
    트럼프 사진 삭제
  3. 3김종국 런닝맨
    김종국 런닝맨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대건설 6연승
    현대건설 6연승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