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2025년형 '비스포크 AI 원바디' 세탁기∙건조기 선봬

아주경제 이효정 기자
원문보기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2025년형 상하 결합형 세탁기∙건조기 '비스포크 AI 원바디'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2025년형 비스포크 AI 원바디는 국내 최대 25㎏ 용량의 하단 세탁기와 22㎏ 용량의 상단 건조기를 하나로 결합한 제품이다.

신제품은 7형 AI 홈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세탁∙건조 코스와 기능을 한눈에 보고 손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AI 음성비서 '빅스비'를 지원해 음성 제어도 가능하다.

△AI 맞춤 세탁+ △AI 맞춤 건조+ △AI 진동 소음 저감 시스템 △AI 세제 자동투입 등 한층 고도화된 AI 기능도 갖췄다.

'AI 맞춤 세탁+'는 세탁물의 종류, 무게, 오염도에 따라 최적의 코스로 맞춤 세탁하는 기능이다. AI가 인식할 수 있는 옷감은 기존 섬세∙타월∙일반 3종에서 데님∙아웃도어까지 총 5종으로 확대됐다.

'AI 맞춤 건조+'는 일반∙데님∙타월∙섬세 4종을 구분해 의류 재질과 특성에 최적화된 알고리즘으로 맞춤 건조를 수행하는 기능이다.


아울러 'AI 진동 소음 저감 시스템'을 갖춰 세탁기가 설치된 바닥 환경에 따라 세탁기의 진동 패턴을 감지해 진동을 최소화한다.

이 외에도 세탁물에 맞게 적정한 양의 세제를 알아서 투입하는 'AI 세제 자동투입' 기능과, 세탁이나 건조 종료 후 자동으로 문을 열어주는 '오토 오픈 도어' 등의 기능도 갖췄다.

문종승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소비자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올인원, 결합형, 분리형 세탁기와 건조기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과 맞춤형 AI 기술을 결합해 소비자들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세탁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이번 신제품은 다크스틸∙실버스틸∙그레이지∙화이트의 4가지 색상으로, 출고가는 사양에 따라 369만8000원~434만8000원이다.
아주경제=이효정 기자 hyo@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2. 2가족친화 우수기관
    가족친화 우수기관
  3. 3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압수수색
    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압수수색
  4. 4강선우 뇌물 혐의
    강선우 뇌물 혐의
  5. 5숙행 상간녀 의혹
    숙행 상간녀 의혹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