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3.5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국산 전차 수출계약, 李대통령 "K방산의 쾌거…국가가 날개 달아줄 차례"

아시아경제 임철영
원문보기
폴란드 수출계약 확정…"높은 품질·경쟁력 다시 한 번 입증"
"국익 중심 실용외교로 방산 협력국 적극 확대하겠다"
이재명 대통령이 3일 국산 전차 '흑표'의 폴란드 수출 계약 확정 소식에 "K-방산의 쾌거, K2전차 '흑표' 수출을 국민과 함께 환영한다"고 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이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대한민국의 기술과 자부심이 담긴 '흑표'가 폴란드의 푸른 대지를 위풍당당 누비게 될 것이라는 생각에 참으로 자랑스럽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이 대통령은 "K-방산의 위대한 역사를 다시 써주신 방위사업청, 현대로템의 모든 관계자분께 감사의 박수를 보낸다"면서 "지정학적 위기를 기회로 삼아 다져진 대한민국 방위 산업의 생산력, 높은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역대급 규모의 폴란드 수출을 통해 다시 한번 입증된 사실"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대통령은 "방위 산업 종사자 여러분께서 일궈낸 K-방산의 업적에 국가가 날개를 달아드릴 차례"라면서 "인재 양성과 연구 개발에 대한 대대적 투자는 물론, '국익 중심 실용 외교'로 방산 협력국을 적극 확대해나가는 일도 잊지 않겠다"고 했다.

이어 "새로운 성장 동력이자 국부 증진의 견인차로서, 'K-방산 강국'의 미래가 굳건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방위사업청은 전날 폴란드에서 K2 전차 2차 계약 협상을 완료했다. 업계가 추산하는 규모는 약 8조8000억원 수준이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레길론 인터 마이애미
    레길론 인터 마이애미
  2. 2전현무 결혼 임박
    전현무 결혼 임박
  3. 3가르시아 필라델피아행
    가르시아 필라델피아행
  4. 4맨유 본머스 난타전
    맨유 본머스 난타전
  5. 5우크라 종전 합의
    우크라 종전 합의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