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텐아시아 언론사 이미지

'만 46세' 채연, 앨범 안 내는 솔직한 이유..."내가 아이돌을 이길 수 있나" ('2005채연')

텐아시아
원문보기
[텐아시아=임채령 기자]
사진 = '2005채연' 유튜브 채널 캡처

사진 = '2005채연' 유튜브 채널 캡처



채연이 새로운 앨범을 내지 않은 이유에 대해 솔직하게 말했다.

채연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2005채연'에서는 '인기 스타였던 내가 앨범을 더 안 내는 이유...솔직히 얘기해봤어'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채얀에게 제작진은 채연에게 "왜 가수들은 시간이 지나면 앨범을 안 내는 거냐"고 물었다. 채연은 "심오한 질문이다"며 "저만 해도 앨범을 안 내게 되더라"고 했다. 앞서 채연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2005년 히트한 자신의 노래 '둘이서'를 시작으로 일본 시티팝 곡을 부르며 가창력을 뽐낸 바 있다.

채연은 "제가 그동안 많은 컨셉들을 해왔기 때문에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것에 대한 압박감이 있다"며 "대중들이 나를 더 사랑해 줄까 싶고 이런 불안감이 있는거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사진 = '2005채연' 유튜브 채널 캡처

사진 = '2005채연' 유튜브 채널 캡처


제작진은 채연에게 "약간 겁이 나서 안 내게 되는 거냐"고 했다. 이에 채연은 "워낙 신인들도 많이 나오고 아이돌이 많이 나오다 보니까 내가 살아남을 수 있을까 그들보다 내가 더 잘 할 자신이 있을까 싶다"며 "근데 자신있게 그렇다고 말할 수 없기 때문에 쉽게 앨범을 내지 못하는 것 같다"고 했다.

이어 채연을 "한 곡을 연습하는 데에 짧게는 한 달에서 석 달을 안무 연습을 하는데 거기데 뮤직 비디오도 찍고 무대할 때마다 의상비 등등 들고 모든 게 다 돈이다"고 설명했다.


채연은 "근데 이게 나오자마자 빵 떴고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면 이러면 오케이인데 만약 내가 지금 앨범을 냈는데 사람들이 채연 앨범 나왔냐 언제 나왔냐 이러면 3억 투자했다 하면 이 돈이 다 없어지는 거다"며 "그러니까 쉽게 접근할 수 없는거다"고 했다.

제작진은 앨범 계획이 아예 없냐는 질문에 "저는 계속 앨범에 대해서 생각을 하고 있다"며 "내고 싶다"고 말했다.

임채령 텐아시아 기자 syjj426@tenasi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3. 3백해룡 파견 해제
    백해룡 파견 해제
  4. 4푸틴 우크라 공습
    푸틴 우크라 공습
  5. 5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텐아시아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