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러브버그, 국민들이 좀 참을 줄도 알아야"…계양구청장 발언 논란

뉴스1 이시명 기자
원문보기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뉴스1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뉴스1


(인천=뉴스1) 이시명 기자 = 윤환 인천 계양구청장이 붉은등우단털파리(러브버그)로 뒤덮여 시민 불편이 이어진 계양산 문제와 관련해 "국민이 참을 줄 알아야 한다"고 말해 논란이 일고 있다.

윤 구청장은 2일 언론과의 차담회에서 '러브버그 방역 대책'에 대한 질문에 "계양산 환경이 좋은지 몰라도 (러브버그가) 기생하고 있는데, 우리 국민이 좀 참을 줄도 알아야 한다"고 답했다.

윤 구청장은 "방역 작업으로 (러브버그를) 다 소멸시켰다면 동물보호단체에서 엄청난 항의가 들어왔을 것"이라며 "국민이 생활하는데 불편하지 않게 우리가 잘 준비하도록 하겠다"고도 말했다.

최근 계양구에는 러브버그 관련 민원만 400건 이상 접수됐다. 지난달 28일엔 누리꾼 A 씨가 계양산에서 찍은 영상이 SNS에 올라와 파장이 일었다. 해당 영상엔 러브버그가 떼로 날아다니는 장면이 담겼고, 산에 설치된 데크 계단과 쉼터엔 러브버그 사체가 바닥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까맣게 쌓여 있었다.

(인스타그램 갈무리)

(인스타그램 갈무리)

누리꾼들은 윤 구청장의 해당 발언과 관련해 "어디서 훈계질이냐" "근무태만 아님?" "계양산에서 텐트 치고 직접 지내봐라" "러브버그는 엄연한 해충이다"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구는 관련 인력을 투입해 송풍기와 등짐펌프를 활용한 물리적 방제와 롤 트랩(끈끈이)을 활용한 러브버그 포획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s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3. 3백해룡 파견 해제
    백해룡 파견 해제
  4. 4푸틴 우크라 공습
    푸틴 우크라 공습
  5. 5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