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TS, 파주시와 모빌리티 안전 협력…"지자체 맞춤 사업 발굴"

아시아투데이 서병주
원문보기


모빌리티 개선 및 취약계층·수단 안전 제고
정용식 이사장 "지자체 모빌리티 사업에 최선"

한국교통안전공단(TS)은 파주시와 3일 파주시 본청에서 모빌리티 및 교통안전 부문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용식 TS 이사장(사진 왼쪽)과 김경일 파주시장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교통안전공단(TS)은 파주시와 3일 파주시 본청에서 모빌리티 및 교통안전 부문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용식 TS 이사장(사진 왼쪽)과 김경일 파주시장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한국교통안전공단



아시아투데이 서병주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TS)이 파주시와 모빌리티 협력에 맞손을 잡으며 지역에 걸맞는 사업을 발굴한다.

TS는 파주시와 모빌리티 및 교통안전 부문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TS와 파주시는 신규서비스 발굴과 신기술 보급 등 구상 중이거나 진행 중인 모빌리티 및 교통안전 분야 협력사업을 현장(지자체)맞춤형 사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힘을 모은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모빌리티 개선계획 수립 및 시행 컨설팅 △첨단모빌리티 수단·서비스 도입 및 실증지원 △안전한 공유모빌리티 환경 조성 정책 발굴 △모빌리티 취약계층(고령자, 장애인 등)수단 안전관리 및 서비스 발굴 △첨단모빌리티 현황 데이터 수집 및 공유 △국제교류협력 상호 협력 및 지원 △교통안전 증진 협력 분야에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한다.

모빌리티 분야에서 TS는 첨단모빌리티 현황 데이터를 기반으로 첨단 모빌리티 수단·서비스 도입과 실증을 지원하고, 파주시 현안 및 지역 특성에 맞춘 모빌리티 개선계획 수립과 시행을 컨설팅한다.

또 현재 추진 중인 '바이크 안심케어'와 연계해 파주시와 함께 모빌리티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관리 및 서비스 정책사업을 개발하고, PM 안전 및 주차환경 개선 등 정책을 발굴한다.


정용식 TS 이사장은 "TS의 정책 역량과 파주시의 행정 역량이 합쳐져 모빌리티?교통안전 분야 협력사업을 추진한다면 파주시 시민뿐만 아니라 국민의 안전을 지키고 일상에 행복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TS는 파주시와 더욱 협력해 지자체의 모빌리티 사업 활성화와 교통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건희 여사 특검
    김건희 여사 특검
  2. 2송성문 샌디에이고행
    송성문 샌디에이고행
  3. 3이강인 허벅지 부상
    이강인 허벅지 부상
  4. 4최가온 스노보드 월드컵
    최가온 스노보드 월드컵
  5. 5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