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희망브리지-구세군, 긴급구호 협력 맞손

아시아경제 이경호
원문보기
3일 구세군빌딩에서 왼쪽부터 김병윤 구세군 사령관과 신훈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이 긴급구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희망브리지

3일 구세군빌딩에서 왼쪽부터 김병윤 구세군 사령관과 신훈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이 긴급구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희망브리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와 구세군(사령관 김병윤)은 재난 발생 시 공동 대응 및 구호자원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국 단위 재난구호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와 지역 밀착형 복지 활동 및 자원봉사 네트워크에 강점이 있는 구세군이 힘을 모아 재난 현장에서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긴급구호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희망브리지는 설명했다.

양 기관은 ▲긴급구호 현장 공동 대응 ▲구호물자 및 장비 운용 협력 ▲자원봉사자 모집·관리 ▲공동 홍보 활동 ▲재난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적 접근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김병윤 구세군 사령관은 "이번 협약은 재난으로 고통받는 이재민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인 도움을 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의 경험과 전문성이 만나 큰 시너지를 발휘하리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신훈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구호활동을 위해 헌신해 온 두 기관이 힘을 모은다면 이재민 지원의 속도와 효과는 더욱 극대화될 것"이라며 "서로의 강점을 살려 협력함으로써 이재민 지원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더욱 든든하게 실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2. 2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통일교 정치후원금 조사
  3. 3해수부 장관 부산
    해수부 장관 부산
  4. 4대구FC 장영복 단장
    대구FC 장영복 단장
  5. 5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