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인더뉴스 언론사 이미지

정상혁 신한은행장 “경계넘는 협업으로 고객 삶의 가치 제고”

인더뉴스 문승현
원문보기
신한은행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2일 용인 블루캠퍼스에서 열린 '2025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ㅣ신한은행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2일 용인 블루캠퍼스에서 열린 '2025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ㅣ신한은행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정상혁 신한은행장은 최근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출발점을 고객으로 삼아 경계를 넘는 협업으로 고객 삶의 가치를 높이는데 힘쓰자"고 말했습니다.


3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정상혁 은행장은 전날 임직원 700명이 참석한 '2025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미래 금융환경 변화에도 영업현장 직원들이 지녀야 할 가장 핵심적인 역량은 진정성있는 고객관리"라며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신한은행은 경영전략회의에서 ▲Gateway(업권 최고의 대면채널 구축) ▲Retail(리테일 솔루션 강화) ▲Ecosystem(플랫폼·제휴 성과증강) ▲Association(그룹사 시너지 강화) ▲Trust(Zero-Risk 내부통제) 등 경쟁력(Momentum) 확보 관점에서 하반기 경영이슈와 미래전략을 제시했습니다. 이른바 'GREAT Momentum' 입니다.


정상혁 은행장은 "새로운 기술의 금융업 침투가 빨라지고 고객유치 경쟁이 심화되는 경영환경 변화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우리가 어떻게 대응하고 실행해야 하는지 면밀히 살펴보고 고민해야 할 때"라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신사업을 추진할 때에는 분명한 목적과 달성방안에 대한 전략적 로드맵, 목표에 대한 촘촘한 성과측정으로 사업 실효성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AI 등 새로운 기술을 면밀히 살펴 사업 실효성을 높이는 동시에 진정성있는 고객관리를 거듭 당부한 것입니다.



이날 신한은행은 'AI 에이전트 시대의 금융의 모습'이라는 주제로 외부강연을 듣고 AI 내재화 추진현황을 공유했습니다. 또 금융과 고객 전반의 급속한 변화속에서 생성형AI를 효과적으로 금융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도 했습니다.

Copyright @2013~2025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2. 2이정효 감독 수원 삼성행
    이정효 감독 수원 삼성행
  3. 3이정후 세계 올스타
    이정후 세계 올스타
  4. 4트럼프 엡스타인 사진 삭제
    트럼프 엡스타인 사진 삭제
  5. 5베네수 유조선 나포
    베네수 유조선 나포

인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