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LG전자, 스리랑카 판매 지점 설립…신흥시장 공략 확대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원문보기


아반스 그룹과 협력 유지
브랜드 영향력·시장 대응력↑

조주완 LG전자 CEO가 지난 4월 서울대학교에서 CEO 특강을 진행했다./LG전자

조주완 LG전자 CEO가 지난 4월 서울대학교에서 CEO 특강을 진행했다./LG전자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 = LG전자가 신흥시장 공략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스리랑카에 첫 자체 판매 지사를 설립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최근 스리랑카에 단독 운영 판매 지점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했다. 그간 LG전자 제품 유통을 맡아온 현지 아반스 그룹과 협력은 유지하되 직접 지사 운영을 통해 브랜드 영향력과 시장 대응력을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스리랑카는 최근 산업·서비스 분야 성장에 힘입어 1분기 경제성장률이 4.8%에 달하며 디지털 인프라 확장과 스마트홈 수요도 늘고 있다. LG전자는 스마트 가전, 공조, 에너지 솔루션 등을 중심으로 현지 맞춤형 전략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LG전자는 스리랑카 내 한류 열풍과 한국 기술에 대한 높은 관심을 기반으로 'K-Tech(한국 기술)' 혁신과 현지 소비자 니즈를 결합한 솔루션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단순히 제품 판매를 넘어 스리랑카의 디지털 경제 성장에 기여하고 고객 일상에 실질적인 가치를 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LG전자는 이번 지사 설립을 계기로 스리랑카를 비롯한 글로벌 사우스 시장 공략을 더욱 본격화할 방침이다. 앞서 LG전자는 지난 5월 인도 스리시티에 세 번째 현지 생산 공장을 착공, 인도·중동·남아시아 지역 공급망을 강화하고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기성용 포항 재계약
    기성용 포항 재계약
  2. 2쿠팡 대책 회의
    쿠팡 대책 회의
  3. 3장기용 키스는 괜히
    장기용 키스는 괜히
  4. 4남보라 13남매
    남보라 13남매
  5. 5은수미 손해배상 책임
    은수미 손해배상 책임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