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BTS 소속사 하이브 주가 4%대 하락…‘방시혁 금감원 소환 조사’ 영향 받은 듯

매일경제 최아영 매경 디지털뉴스룸 기자(cay@mk.co.kr)
원문보기
방시혁 하이브 의장. [사진 = 연합뉴스]

방시혁 하이브 의장. [사진 = 연합뉴스]


방탄소년단(BTS) 완전체 컴백 기대감에 상승 가도를 달리던 하이브 주가에 제동이 걸렸다. 방시혁 의장이 ‘사기적 부정거래’ 혐의로 금융감독원의 소환 조사를 받았다는 소식에 주가는 5% 가까이 급락했다.

3일 증권가에 따르면 이날 하이브는 전일 대비 1만4500원(4.75%) 내린 29만5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주가는 장중 5.90% 급락한 28만7000원까지 떨어지기도 했다.

지난달 하이브 주가는 16.17% 상승했다. BTS 멤버들이 차례로 전역을 하면서 BTS 완전체 복귀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그러나 이날 약세는 금감원이 방 의장을 소환 조사했다는 소식이 영향을 미쳤다.

방 의장은 지난달 말 금감원에 출석해 조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방 의장은 하이브 상장 전 투자자·벤처캐피탈(VC) 등 기존 투자자들에게 기업공개(IPO) 계획이 없다고 속인 뒤 상장을 추진한 혐의를 받고 있다.


투자자들은 방 의장을 믿고 지분을 매도했으나, 하이브는 IPO 절차를 진행 중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방 의장은 지분 매각 차익의 30%를 공유하기로 계약을 맺고, 상장 이후 4000억원가량을 정산받았다. 이 계약은 증권신고서에 기재되지 않았다.

금감원은 방 의장에게 사기적 부정거래 혐의가 있을 것으로 보고 조사하고 있다. 금감원은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금융위원회 증권선물위원회(증선위)를 통해 추후 제재 또는 검찰 고발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