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이뉴스24 언론사 이미지

아이나비시스템즈, 자율주행 모빌리티 산업전 참가

아이뉴스24 설재윤
원문보기
[아이뉴스24 설재윤 기자] 모빌리티 맵 플랫폼 전문기업인 아이나비시스템즈는 오는 9일부터 3일 동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자율주행모빌리티산업전'에 참가해 자사의 차세대 자율주행 기술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아이나비시스템즈 로고. [사진=아이나비시스템즈]

아이나비시스템즈 로고. [사진=아이나비시스템즈]



아이나비시스템즈는 이번 전시회에서 '레벨 4 자율주행을 위한 핵심 인프라 기술'을 주제로 △자율주행 통합맵 △경로 생성 엔진 △맵 플랫폼 서비스 등 자사의 전략 기술을 집중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이 중 '자율주행 통합맵'은 SD맵, ADAS맵, HD맵을 통합한 고정밀 지도 데이터베이스다. 현재 판교 테크노벨리, 대구 테크노폴리스, 부산 광안대교 등 주요 자율주행 시범운행 구역과 대구 ITS 주행시험장을 포함한 전국 주요 거점에 구축돼 있다.

본 기술은 자율주행 차량의 정밀한 위치 측위를 가능하게 하며, 전국 단위의 안정적인 자율주행 환경 구현을 위한 기반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경로 생성 엔진'은 실제 도로 기반의 다양한 환경 요소를 반영해 동적 객체 회피, 주행 우선순위 판단, 차로 제한 등 복잡한 조건에 대응하는 안전한 경로를 생성하는 기술이다.

아이나비시스템즈는 해당 엔진을 레벨 4 자율주행 차량에 적용 가능한 수준으로 고도화했으며, 향후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API 서비스로 상품화해 자율주행 솔루션 기업 및 모빌리티 서비스 사업자와의 파트너십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공개되는 '아이나비 맵스 플랫폼 서비스(iMPS)'는 아이나비 시스템즈가 자체 구독한 지도 플랫폼으로, 지도, 검색 경로탐색 API 등 고품질의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현재 물류 및 MaaS(Mobility as a Service) 분야 기업들과의 협업이 본격화되고 있으며, 플랫폼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 확장이 기대된다.

아이나비시스템즈 관계자는 "이번 산업전은 자사의 자율주행 기술 역량을 집약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을 위해 글로벌 파트너들과의 협력 또한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설재윤 기자(jyseol@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이이경 하차
    이이경 하차
  4. 4우크라 북한군 귀순
    우크라 북한군 귀순
  5. 5이정규 광주FC 감독
    이정규 광주FC 감독

아이뉴스24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