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부매일 언론사 이미지

옥천 장야초 '찾아가는 충북도립교향악단 연주회' 큰 호응

중부매일
원문보기
[중부매일 천성남 기자] 옥천 장야초(교장 이기분)는 3일 체육관에서 전교생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로 찾아가는 충북도립교향악단 연주회'가 열려 아름다운 선율의 하모니로 가득했다.

이번 연주회는 학교로 찾아가는 연주회 일환으로, 학생들이 일상 속에서 예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서 개최하는 프로그램이다.

웅장한 교향곡부터 친숙한 애니메이션 주제곡, 영화 음악, 동요까지 다양한 레퍼토리가 이어지자 학생들은 크게 환호하며 음악을 즐겼다.

익숙한 곡이 나오면 노래를 따라 부르고, 곡이 끝날 때마다 우레와 같은 박수로 감동을 표현했다.

이번 연주회는 별도의 공연장을 찾지 않고도 학생들이 학교 안에서 전문 교향악단의 수준 높은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드문 기회였다.

이는 문화 예술의 접근성을 높이고, 학생들의 감성 교육을 확장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공연을 감상한 6학년 학생은 "가까이에서 오케스트라를 보니 진짜 영화관보다 더 멋졌다"며 "악기를 배우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장야초 이기분 교장은 "상대적으로 클래식 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눈높이에 맞는 공연을 펼쳐준 충북도립교향악단에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학교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장야초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동훈 보수 결집
    한동훈 보수 결집
  2. 2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3. 3워니 트리플더블
    워니 트리플더블
  4. 4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5. 5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삼성생명 이해란 활약

중부매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