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오겜3' 이정재 "야채만 먹고 10kg 감량, 마른 오징어 같은 몸 원해" [엑's 인터뷰]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배우 이정재가 '오징어 게임' 촬영을 위해 채식 위주의 식단으로 10kg를 감량했다고 밝혔다.

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3의 주역인 배우 이정재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오징어 게임' 시즌3는 자신만의 목적을 품고 다시 참가한 게임에서 가장 친한 친구를 잃고만 기훈(이정재 분)과, 정체를 숨긴 채 게임에 숨어들었던 프론트맨(이병헌), 그리고 그 잔인한 게임 속에서 살아남은 참가자들의 마지막 운명을 그린 이야기.

이정재는 3년 전 게임에서 456억을 받은 뒤 딸을 만나러 미국에 가려던 중 프론트맨의 목소리를 듣고 복수를 다짐한 '456번 참가자' 성기훈 역을 맡았다. 죽음의 게임을 끝내기 위해 다시 '456번'이 됐지만 자신이 주도한 반란의 실패로 가장 친한 친구 정배(이서환)와 동료 참가자들을 잃은 뒤 망연자실하게 된 인물이다.



'오징어 게임' 촬영을 하면서 점차적으로 10kg를 감량했다는 이정재는 혹독한 다이어트에 대해 "감독님이 시즌2,3을 집필할 때 '오징어 게임 시즌1'을 좋아하는 팬분들을 생각하면서 글을 쓰고 찍지 않았겠나. 저도 전 세계적으로 이렇게까지 많은 사랑을 받은 적이 없었다. 지지를 받은 만큼 저도 최대한의 노력을 하고 싶었고,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 때문에 무엇이든 하려고 했고, (체중 감량은) 그 무엇 중의 하나로 외형적인 변화를 조금이라도 보여드리는 게 좋지 않을까 싶었다. 그래서 그 즐거운 회식도 마다하고 점심시간에 세트장에 있는 밥차도 거의 못 갔다"고 털어놨다.

이정재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식단 준비해 주시는 분에게 그날 반찬 나오는 야채만 쪄달라고 했다. 스티로폼 도시락 용기에 세 끼를 싸주시면 그걸 점심에 받아서 하나 먹고, 저녁때 하나 먹고, 그다음에 숙소 가져가서 아침에 조금 먹었다. 그러다가 촬영 중반부터는 하루에 세 개를 두 개로 줄이고, 나중에는 하나로 줄였다. 마지막 신 두 달 전부터는 도시락 하나를 세 끼로 나눠서 먹었다"고 밝혔다.




이정재는 그렇게 성기훈이 됐다. 그는 "'오징어 게임'의 기본 룰이 '밥은 먹인다'이지 않나. 극 중에서 보면 김밥도 나눠주고 철제 도시락도 준다. 그런데 기훈이 과연 먹을까? 난 안 먹을 것 같다 싶었다. 또 스트레스받고 패닉에 놓이다 보면 신체가 마른 오징어처럼 쪼그러들지 않을까 생각했다. 그런 것들이 화면에 잘 묻어나길 바랐다"고 답했다.

'암살' 때 혹독한 다이어트 부작용을 겪었다는 이정재는 이번에는 더욱 신경을 썼다고 했다. 그는 "제가 '암살' 때 다이어트를 세게 했다. 그때는 무작정했다. 탈모도 심하고 위장 장애도 있었다. 그때 다이어트를 잘못하면 나오는 현상이구나 알게 됐다"며 "그래서 이번엔 그 정도는 아니었다"고 안도했다.

'오징어 게임' 시즌3는 지난달 27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됐다. 공개 첫 주, 단 3일 만에 글로벌 TOP 10 시리즈(비영어) 부문 1위는 물론, 공개 첫 주 TOP 10 93개국 1위 석권한 넷플릭스 첫 작품으로 기록되며 전 세계의 이목을 끌었다.

사진 = 넷플릭스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