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현대차 두 번째 고성능 전기차 온다....'아이오닉 6 N' 티저 영상 공개

파이낸셜뉴스 정원일
원문보기
10일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 현장서 아이오닉 6 N 최초 공개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 현대자동차 제공


[파이낸셜뉴스] 현대자동차는 차세대 고성능 세단 전기차 '아이오닉 6 N'의 티저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아이오닉 6 N은 '아이오닉 5 N'에 이은 현대차의 두번째 고성능 N 전기차다. 현대차는 이날 티저 영상 공개와 함께 아이오닉 6 N에 적용된 △차세대 서스펜션 지오메트리 △N e-쉬프트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등 4가지 기술을 소개했다.

아이오닉 6 N에는 차체가 좌우로 기울 때의 회전 중심인 롤 센터를 낮추고, 조향축과 타이어 접점 간 거리를 뜻하는 캐스터 트레일을 확대한 차세대 서스펜션 지오메트리가 적용됐다. 또한 낮은 롤 센터 설계로 고속 선회 시 차체 안정성을 확보하고, 증대된 캐스터 트레일로 직진 주행성을 향상시켜 고속 코너링과 직진이 반복되는 상황에서도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더 촘촘한 기어비를 적용한 가상 변속 시스템 N e-쉬프트는 차가 더 빠르게 반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적의 변속 타이밍을 엠비언트 라이트를 통해 시각적으로 알려주는 N 앰비언트 쉬프트 라이트 역시 새롭게 추가해 운전 몰입감을 높였다.

이와 함께 고성능차의 다양한 효과음을 위한 가상 사운드 시스템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와 원활한 드리프트 주행을 돕는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를 더욱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박준우 현대자동차 N매니지먼트실 상무는 "아이오닉 6 N은 전동화 시대에 가장 몰입감 있는 주행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개발됐다"며 "단순히 수치로 주목을 끄는 것이 아니라, 전기차가 얼마나 즐거운 주행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지 증명함으로써 다시 한번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오는 10일 오후 8시30분(한국시간)에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 행사 현장에서 아이오닉 6 N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one1@fnnews.com 정원일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2. 2트럼프 사진 삭제
    트럼프 사진 삭제
  3. 3김종국 런닝맨
    김종국 런닝맨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대건설 6연승
    현대건설 6연승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