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강원혁신센터 <여기저기 페스티벌 in 철원> 개최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지역 관광 실증 프로젝트 ‘여기저기 페스티벌’, 철원에서 새로운 가능성 탐색
8월 11~17일, 철원군 일대서 7일간 진행… 강원방문의 해 맞아 지역 관광에 활력
관광 콘텐츠 실증과 캠핑형 체험으로 철원의 매력을 국내외에 알리는 장 마련

‘여기저기 페스티벌 in 철원’ 포스터.  사진|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여기저기 페스티벌 in 철원’ 포스터. 사진|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스포츠서울ㅣ춘천=김기원기자]강원특별자치도와 철원군이 주최하고,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이해정, 이하 ‘강원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여기저기 페스티벌 in 철원’이 오는 8월 11일부터 17일까지 7일간 철원군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페스티벌은 ‘2025 강원방문의 해’를 맞아 철원 고유의 관광자원과 창의적인 콘텐츠를 결합해, 체류형 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 파급 효과를 높이기 위한 실증형 지역 관광 프로젝트로 기획됐다. 여름방학이 끝나기 전 가족 단위 관광객은 물론, 국내외 체류 관광객의 발길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저기 페스티벌’은 관광 실증을 위한 외국인 인바운드 프로그램(8.11~8.17)과, 감성 체험 중심의 캠핑 페스티벌(8.14~8.17)로 구성되며, 두 프로그램은 유기적으로 연계돼 다양한 관광 수요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캠핑 페스티벌의 핵심 콘텐츠는 강원혁신센터의 지원을 받는 관광 스타트업 15개 팀이 참여해, 미디어파사드, 야간 드론 퍼포먼스, 북콘서트, 도자기 체험 등 철원 지역의 특화 자원을 활용한 실증형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하는 것이다. 현장에서 소비자의 반응을 검증하고, 이를 통해 시장성과 콘텐츠 완성도를 높이는 실험적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공모를 통해 선발된 30개 소상공인 기업이 참여해 푸드, 핸드메이드 굿즈,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혁신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며 현장을 찾는 이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여기저기 페스티벌’에서는 철원의 과거(역사), 현재(감성과 공감의 공간), 미래(혁신 콘텐츠)를 아우르는 복합 문화 체험의 장으로 기획되어, 기존 관광과는 차별화된 깊이 있는 경험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여기저기 페스티벌 in 철원’은 강원방문의 해에 걸맞은 관광 실증의 장이자, 스타트업과 소상공인의 창의적 콘텐츠가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한 관광 생태계 구축과 창업·관광 융합모델의 선도적 사례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acdcok4021@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정치권 로비 의혹
    통일교 정치권 로비 의혹
  2. 2김용현 여인형 추가 구속
    김용현 여인형 추가 구속
  3. 3송파구 아파트 화재
    송파구 아파트 화재
  4. 4대전 충남 행정통합
    대전 충남 행정통합
  5. 5리비아 군 참모총장 사망
    리비아 군 참모총장 사망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