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현대엘리베이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헤럴드경제 서재근
원문보기
콘셉트 부문…신개념 솔루션 제시


현대엘리베이터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에서 콘셉트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현대엘리베이터가 제시한 콘셉트는 신개념 공기 청정 시스템(사진)이다. 코로나19 이후 여전히 밀폐된 공간에 대한 탑승객의 불안감 해소를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했다.

기능적 특징으로는 고도화된 공기 정화·환기·살균 기능이 적용된다. 특히 일반적으로 엘리베이터 상부에 설치되던 기존 공기정화장치는 상중하 서라운드 방식으로 확대된다. 실내 공기 오염원을 흡입한 뒤 고효율 미립자 공기(HEPA) 필터와 UV 라이트로 정화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등 보이지 않는 위협으로부터 탑승객을 완벽히 보호해 준다.

탑승객의 손잡이 역할을 하는 핸드레일과 하단부에 장치를 설치해 천장부터 바닥까지 공기 순환과 정화, 살균을 입체적으로 처리한다. 특히 은은한 조명이 이들 장치와 함께 설치, 연동되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한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에서 주관하는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으로,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지난 4월 제품 부문에서도 풋 센서와 인공지능(AI) 음성인식 기능이 융합된 ‘스마트 홀 버튼’으로 본상을 수상했다. 서재근 기자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암투병
    김우빈 암투병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4. 4윤미래 신곡 숨
    윤미래 신곡 숨
  5. 5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