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8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대한럭비협회 심영복 회장, 진도군인재육성장학회에 기탁금 전달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사진=대한럭비협회 제공

사진=대한럭비협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한럭비협회는 심영복 회장이 지난 28일 진도군인재육성장학회에 기탁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대한럭비협회는 진도에서 다수의 전국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럭비 저변 확대와 지역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올해만 해도 국내 럭비 시즌의 문을 연 '제39회 충무기 전국 럭비 선수권대회'는 지난 3월 12일간 진도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이 대회는 2018년 이후 7년 만에 부활한 뜻깊은 대회였으며, 15세이하부, 18세이하부뿐만 아니라 대학부, 일반부까지 총 28개 팀 약 7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럭비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어 지난 6월 진도 전두구장에서 열린 '제78회 전국 종별 럭비 선수권대회'에는 15세이하부와 18세이하부 23개 팀 약 600명이 참가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진도군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럭비 대회가 꾸준히 열릴 수 있었다. 대한럭비협회는 진도군과 함께 대회를 유치하며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럭비를 통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심영복 회장은 "진도군은 럭비 발전의 든든한 동반자이며, 그동안 진도군에서 많은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준 데 깊이 감사하다"며 "이번 기탁금이 진도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꿈을 키워나가는데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대한럭비협회는 진도군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럭비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전국 각지에서 럭비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으로 대한민국 럭비가 더욱 발전하고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스포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2. 2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3. 3김소니아 더블더블
    김소니아 더블더블
  4. 4심형탁 하루 매니저
    심형탁 하루 매니저
  5. 5김설 영재원 수료
    김설 영재원 수료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