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경찰, '약물 운전' 혐의 이경규 불구속 송치

더팩트
원문보기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
이경규 "인지 못 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2일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개그맨 이경규(65) 씨를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서예원 기자

서울 강남경찰서는 2일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개그맨 이경규(65) 씨를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서예원 기자


[더팩트ㅣ정인지 기자] 약물을 복용한 채 차량을 운전한 개그맨 이경규(65) 씨가 검찰에 넘겨졌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2일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이 씨를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이 씨는 지난달 8일 오후 2시5분께 서울 강남구의 한 건물에서 약물을 복용한 상태로 자신의 차와 동일한 기종의 다른 차량을 몰고 이동한 혐의를 받는다.

당시 차량 주인은 절도를 의심해 이 씨를 신고했다. 이 씨 소속사 ADG컴퍼니는 입장문을 내고 "골프연습장이 있던 건물의 약국에 감기약을 받으러 갔다가 똑같은 차종에 똑같은 컬러의 차량이 있어서 차를 잘못 타고 온 해프닝"이라며 "복용한 약은 공황장애로 10년째 먹고 있는 약이다. 경찰에 서류를 제출해 소명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이 씨를 상대로 음주 및 약물 검사를 진행했다. 이 씨는 음주 측정에서 음성 반응이 나왔으나 약물 간이시약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왔다. 이후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의 긴급 정밀 감정에서도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파악됐다.

이 씨는 지난달 24일 경찰에 출석해 "공황장애 약을 먹고 몸이 아팠을 때는 운전을 하면 안 된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도로교통법 제45조는 운전자가 술에 취한 상태 외 과로, 질병 또는 약물의 영향으로 정상적으로 운전하지 못할 우려가 있는 상태에서 자동차를 운전하는 것을 금하고 있다.

inj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22기 상철 이혼 사유
    22기 상철 이혼 사유
  2. 2김정은 김주애 참배
    김정은 김주애 참배
  3. 3조윤우 결혼 은퇴
    조윤우 결혼 은퇴
  4. 4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5. 5존슨 크리스털 팰리스 이적
    존슨 크리스털 팰리스 이적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