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SK하이닉스, '인텔 AI 서밋' 참가…HBM4·소캠 등 소개

연합뉴스 강태우
원문보기
SK하이닉스 '2025 인텔 AI 서밋' 부스[SK하이닉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K하이닉스 '2025 인텔 AI 서밋' 부스
[SK하이닉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태우 기자 = SK하이닉스는 전날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에서 열린 '2025 인텔 인공지능(AI) 서밋 서울'에 참가해 AI 메모리 설루션을 대거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AI 서밋은 인텔이 전 세계 24개 주요 도시에서 AI 산업의 잠재력과 미래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올해는 'AI 개발의 혁신, 미래를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AI 기술의 최신 트렌드와 혁신적인 적용 사례를 공유하고, 산업 전반에 걸친 AI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했다.

SK하이닉스는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AI 혁신을 선도해 나갈 메모리 제품과 기술을 소개했다.

이번 행사에서 SK하이닉스는 현존하는 고대역폭 메모리(HBM) 제품 가운데 최대 용량인 36기가바이트(GB)를 구현한 HBM3E(5세대) 12단과 초당 2테라바이트(TB) 이상의 데이터 처리 속도를 자랑하는 HBM4(6세대) 12단을 선보였다.

이 밖에도 RDIMM, MRDIMM 등 DDR5 D램 기반의 서버용 메모리 모듈과 고집적 메모리 모듈 소캠(SOCAMM), CMM(CXL 메모리 모듈)-DDR5 등을 전시했다.


아울러 행사 기조연설을 통해 AI 시대 메모리 반도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 정우석 SK하이닉스 소프트웨어 설루션 담당(부사장)은 AI 컴퓨팅 시대를 맞아 주문형(커스텀) 메모리 기술의 시장 기회가 커지고 있다며, 인텔과 SK하이닉스가 데이터센터 설루션 영역에서 긴밀히 협력 중이라고 밝혔다.

'인텔 AI 서밋'에서 기조연설 중인 정우석 SK하이닉스 부사장[SK하이닉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텔 AI 서밋'에서 기조연설 중인 정우석 SK하이닉스 부사장
[SK하이닉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burni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2. 2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3. 3조세호 빈자리
    조세호 빈자리
  4. 4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5. 5허훈 더블더블
    허훈 더블더블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