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진주시, 다양한 청소년 진로·인성 지원 프로그램 운영

뉴스핌
원문보기
[진주=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진주시는 지역 청소년의 진로 탐색과 인성 함양을 위해 진로체험관, 수련관, 상담복지센터, 입시전담 정보센터, 충효교육원 등 다양한 기관을 운영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경남 진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동아리 프로그램인 청소년 3:3 농구대회 [사진=진주시] 2025.07.02

경남 진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동아리 프로그램인 청소년 3:3 농구대회 [사진=진주시] 2025.07.02


청소년 진로체험관은 2017년 개관 이후 자유학기제에 맞춰 바리스타·드론조종사 등 11개 직업군 체험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진주에서 직업찾기'는 현직 전문가가 학교를 방문해 실질적 직업 정보를 전달한다. 신청은 누리집 또는 전화 접수 방식이다.

본성동 청소년수련관에서는 동아리 활동과 방과후 아카데미 등 23개 프로그램이 연중 진행된다. 댄스·밴드 등 22개 동아리에 189명이 소속돼 있으며 토요가족체험마당·청소년 한마음축제 같은 문화행사와 암벽등반교실·농구대회 등 체육활동도 마련했다.

상담복지센터는 만9세~24세 대상 심리상담 및 학업중단 예방 서비스를 제공하며 검정고시 응시생 지원에도 힘쓰고 있다. 전화상담은 연중무휴다.

입시전담 정보센터는 중고생 및 학부모를 위한 상시 대면 상담과 대입 특강, 토크콘서트 등을 통해 변화하는 입시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주말 상담도 운영해 접근성을 높였다.


충효교육원에서는 영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전통예절 교육 및 한문 강좌 등을 무료 제공하며 올바른 인성과 예절 교육에 집중하고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단체신청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지역 미래인재들이 적성과 꿈을 찾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암투병
    김우빈 암투병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4. 4윤미래 신곡 숨
    윤미래 신곡 숨
  5. 5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