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대기업 10곳 중 8곳 "하반기 투자, 상반기 수준 유지"

SBS
원문보기
[경제 365]

국내 대기업 10곳 중 8곳은 올해 하반기에 상반기 수준의 투자를 유지할 것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경제인협회가 국내 매출액 500대 기업을 대상을 조사한 결과, 78.4%는 올해 하반기 국내 투자 계획이 상반기와 비슷하다고 답했고, 상반기보다 투자 규모를 축소하겠다는 응답은 13.3%, 확대하겠다는 응답은 8.3%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투자 축소를 택한 기업들은 그 이유로 '미국 트럼프 2기 정책으로 인한 불확실성 확대'를 가장 큰 이유로 꼽았고, '내수 시장 침체 지속'과 '고환율 등 외환·원자재가 상승 리스크'도 지목했습니다.

투자 확대를 계획한 기업들은 '신정부 출범에 따른 정책 변화 기대'와 '업사이클 진입 또는 업황 개선 기대'등을 꼽았습니다.

---

하나은행이 오늘(2일)부터 7일까지 만 40세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 희망퇴직 신청을 받습니다.


대상은 오는 31일 기준으로 만 15년 이상 근무한 만 40세 이상 일반 직원입니다.

특별퇴직금으로는 연령에 따라 최대 28개월 치 평균 임금이 지급됩니다.

---


지역화폐를 취급한 가맹점의 생존율이 그렇지 않은 가맹점보다 높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습니다.

BC카드가 전국 81개 지역에서 운영하는 263종 지역화폐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3년 1월 당시 지역화폐를 취급한 가맹점은 2024년 말 기준으로 77%가 살아남았으나, 지역화폐를 취급하지 않은 가맹점은 2024년 말 생존율이 59%에 불과했습니다.

작년 전국 지역화폐 매출 및 고객 수는 전년 대비 각각 9%,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상편집 : 조무환)

* 이 기사는 AI오디오로 제작됐습니다.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성탄 미사
    이재명 대통령 성탄 미사
  2. 2아이브 안유진
    아이브 안유진
  3. 3손흥민 리더십 재평가
    손흥민 리더십 재평가
  4. 4김영대 윤종신 정용화
    김영대 윤종신 정용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