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춘식이 버전 영희·철수…'카톡'에 '오징어게임3' 뜬다

디지털데일리 채성오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카카오(대표 정신아)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3와 협업해 카카오프렌즈 지적재산권(IP)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참여형 콘텐츠 선보이고 굿즈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춘식이 게임 The Final Game'은 지난해 오징어게임 시즌2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브랜드 협업이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내 오픈채팅, #(샵)검색, 선물하기 등 다양한 기능 및 서비스와 프렌즈 IP를 결합해 오징어게임 시즌3의 세계관을 카카오톡 안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카카오는 지난달 25일 카카오톡 '#검색게임'과 영상을 시작으로 '춘식이 게임'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 메인 영상에서는 지난 협업에서 선보인 '춘희(춘식+영희)'에 이어 시즌3에 새로 등장하는 철수로 변신한 '춘수(춘식+철수)'도 등장했다.

또한, 오픈채팅 기능을 활용한 온라인 방탈출 게임 춘식이 게임 The Final Game 도 공개됐다. 오징어게임 시즌3의 '숨바꼭질' 에피소드를 모티브로 카카오톡 오픈채팅 참여코드를 기반으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탭 상단에 노출된 춘식이 게임 키워드를 누르면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오픈채팅방 목록이 열린다. 각 방 커버 이미지에 제시된 퀴즈의 정답을 참여코드로 입력하면 다음 방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여러 개의 오픈채팅방을 순차적으로 탈출해 마지막으로 무지개 문이 그려진 방에 도달하면 최종 미션을 완료하게 된다. 최종 탈출에 성공한 이용자에게는 인증용 프로필 이미지와 톡 배경화면 등으로 구성된 '최종 탈출 시크릿 리워드'가 제공된다.

협업 굿즈도 함께 출시했다. PNB 풍년제과와 협업해 '춘식이가 좋아하는 오징어게임 초코파이 세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시즌3 콘셉트를 반영해 새롭게 리뉴얼된 '춘희'와 '춘수' 인형 키링도 판매한다. 협업 제품들은 프렌즈 온라인샵, 카카오톡 선물하기, 무신사 등 온라인 채널과 카카오프렌즈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과 카카오프렌즈를 통해 오징어게임 시즌3를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방탈출 게임과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IP와의 협업을 통해 카카오프렌즈 IP의 협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2. 2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3. 3조세호 빈자리
    조세호 빈자리
  4. 4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5. 5허훈 더블더블
    허훈 더블더블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