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민주당, 대선 승리 공로자에 8600명 포상…"지금까지 없던 수준"

머니투데이 오문영기자
원문보기
[the300]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11일 오전 대전 동구 코레일 본사에서 열린 이장우 대전시장과 지역구 국회의원들과 조찬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11.11/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11일 오전 대전 동구 코레일 본사에서 열린 이장우 대전시장과 지역구 국회의원들과 조찬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11.11/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더불어민주당이 6·3 대선 승리에 기여한 인사들에 대한 대규모 포상을 추진한다.

황정아 민주당 대변인은 2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당규에 따라 대선 승리에 기여한 공로자들에게 당대표 1급 포상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황 대변인은 "포상 인원은 중앙당과 시·도당, 지역위원회 소속 인사들을 모두 포함해 8600명 규모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과거에도 큰 선거가 있을 때마다 포상이 있었지만, 이번엔 이전과 다르게 그 규모가 크다. 지금까지 없던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황 대변인은 국회 의사일정과 관련해서는 "내일(3일) 본회의에서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 임명 동의안과 상법 개정안 등 주요 법안을 처리할 예정"이라며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사 일정에 따라 3일 또는 4일에 본회의에서 처리할 계획"이라고 했다.

민주당이 추진 중인 상법 개정안은 △이사의 충실 의무를 회사에서 주주로 확대 △감사위원 선출 시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 지분 의결권 3% 제한(3%룰) △대규모 상장회사의 집중투표제 강화 △전자주주총회 도입 △사외이사를 독립이사로 전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현재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상법 개정안을 논의 중인 가운데, 민주당은 합의 처리를 하기 위해 재계와 국민의힘에서 강하게 우려하는 3%룰 등을 제외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오문영 기자 omy0722@mt.co.kr 김지은 기자 running7@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준환 올림픽 쇼트 1위
    차준환 올림픽 쇼트 1위
  2. 2강성욱 17득점
    강성욱 17득점
  3. 3고준희 전참시 눈 성형
    고준희 전참시 눈 성형
  4. 4베논 한국전력 4위 도약
    베논 한국전력 4위 도약
  5. 5케데헌 골든 싱글차트
    케데헌 골든 싱글차트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