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바이오 전문기업 (주)셀라티스, 제천에 '공장 신설'

충청일보
원문보기
[목성균 기자]

김창규 제천시장(왼쪽)과 박영기 제천시의장이 바이오 전문기업 ㈜셀라티스 장이록 대표(가운데)와 제천 제3산단 생산공장 신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갖고 있다. 사진=제천시제공

김창규 제천시장(왼쪽)과 박영기 제천시의장이 바이오 전문기업 ㈜셀라티스 장이록 대표(가운데)와 제천 제3산단 생산공장 신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갖고 있다. 사진=제천시제공


바이오 전문기업 ㈜셀라티스(대표 장이록)가 충북 제천 제3산업단지에 생산 공장을 신설한다.

지난 1일 (주)셀라티스는 제천시와 제천 제3산단 공장 신설을 위한 투자협약 체결했다.

㈜셀라티스는 화장품, 생명공학 등에 사용되는 소재 제품을 개발하는 바이오 전문기업으로 보툴리눔 톡신 독소 주사제 등을 생산한다.

이 기업은 500억원을 투자해 제3산단 8312㎡ 부지에 GMP 공장을 연내 착공해 2027년 3월 준공을 목표로 한다.

시는 이 공장이 가동되면 운영인력 최대 100여 명의 고용효과와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투자협약으로 시는 민선8기 3년 만에 역대 최대 성과인 3조3947억원의 투자유치를 이끌어냈다.

시는 '두 배 잘 사는 경제도시'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미래첨단소재 산업을 전략유치 업종인 이차전지, 자동차 부품, 제약바이오 등에 대한 집중적 투자유치로 제천 미래 100년 먹거리 마련에 힘써 왔다.

시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경기악화와 경기 침체 속에서도 공격적인 투자유치로 샘표식품(주), ㈜휴온스, ㈜산정씨엔지 등 30여 개 기업으로부터 투자를 약속 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K-컬쳐 인기 속에 해외 진출에 성공한 샘표식품이 올 초, 부지 매입을 완료하고 하반기 생산 공장을 착공할 예정이다.

웰레스트의 신규 증설투자와 미라클헬스케어, (주)옻가네, 삼정씨엔지 등도 하반기 착공을 앞두고 있다.

시는 투자유치 협약 체결 이후, 실 투자 이행을 위한 지속적인 PM(협약기업 전담 공무원제) 운영 등 행정지원을 통해 차질 없이 이어갈 수 있도록 인·허가, 용수, 기반시설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제천=목성균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2. 2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논란
    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논란
  3. 3손흥민 볼리비아 프리킥
    손흥민 볼리비아 프리킥
  4. 4모범택시3 빌런 김성규
    모범택시3 빌런 김성규
  5. 5정유미 검사장 강등
    정유미 검사장 강등

충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