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유는 2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규 2집 '퍼센트(PERCENT)'의 클루 비디오를 게재했다.
흑백 톤으로 제작된 영상은 앨범에 대한 단서를 담고 있다. 규칙 없이 나열된 알파벳은 재조합되며 WILDERNESS(황야), WILDLIFE(야생 동물), INSTINCT(본능), FREEDOM(자유), FROM THE BEGINNING(처음부터) 등의 단어를 만들어냈다. 온유를 필두로 뇌, 심장박동, 동물들의 모습이 두서없이 빠르게 교차하며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정규 2집 '퍼센트(PERCENT)'는 온유가 올해 1월 발매한 미니 4집 '커넥션(CONNECTION)' 이후 약 5개월 만에 내놓는 새 앨범이다. 온유는 '퍼센트(PERCENT)'를 통해 비워지고, 채워지며 완성되어 가는 '나'에 대한 기록을 담아냈다. 온유는 세상을 살아가며 만나는 무수한 것들과 상호 보완의 관계를 이루며 100%를 이룬다.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로서 믿고 듣는 온유의 음악적 역량이 다시 한번 빛을 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온유의 정규 2집 '퍼센트(PERCENT)'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사진=그리핀엔터테인먼트
김선우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