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애플, 내년 아이폰 두뇌 탑재한 보급형 맥북…젊은 소비자 겨냥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애플이 사상 처음으로 아이폰 칩을 탑재한 저가형 맥북을 출시할 전망이다.

6월 30일(현지시간) 대만 TF인터내셔널증권의 궈밍치(Ming-Chi Kuo) 애널리스트는 SNS X를 통해 애플이 저가형 맥북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빠르면 올해말에서 2026년 초 양산에 돌입할 것이라는 추정이다.

해당 제품은 13인치 디스플레이와 함께 아이폰16 프로에 처음 도입된 A18 프로 칩셋을 탑재한다. 이는 애플이 지금까지 맥북에만 적용해온 M시리즈 칩이 아닌, 아이폰 계열 칩을 처음으로 맥에 도입하는 사례다. 성능 면에서 M 시리즈보다 낮은 코어 수와 외부 디스플레이 지원 제한 등이 예상되지만, 가격을 낮추고 보급형 시장을 정조준하는 전략으로 해석된다. 색상은 실버, 블루, 핑크, 옐로우 등이 검토되고 있으며, 보다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선택지로 보인다.

애플은 해당 저가형 모델을 통해 2026년 맥북 출하량을 팬데믹 당시 정점이었던 2,500만대 수준으로 회복하고자 하며, 이 가운데 20~28%가 저가형 신모델에서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간 약 500만700만대에 달하는 규모라는 주장이다.

궈밍치 애널리스트는 공급망 측면에서는 중국의 에버윈 프리시전(Everwin Precision)이 가장 큰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에버윈은 신형 저가형 맥북의 케이싱 공급을 맡고 있으며, 현재 맥북 프로 케이스 공급에 이어 2026년부터는 맥북 에어 케이스 공급도 확대될 계획이라는 게 그의 주장이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탁재훈 추성훈 신스틸러상
    탁재훈 추성훈 신스틸러상
  2. 2백악관 황금열쇠
    백악관 황금열쇠
  3. 3당일배송 우리집
    당일배송 우리집
  4. 4강태오 김세정 베스트 커플상
    강태오 김세정 베스트 커플상
  5. 5김남희 조연상 수상소감
    김남희 조연상 수상소감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