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핀다, ‘내 집 대출한도 계산기’ 업데이트…“6.27 부동산 대책 반영”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 고강도 부동산 대출 규제 내용 발빠르게 반영해 ‘내 집 대출한도 계산기’ 업데이트...핀다 앱으로 확인 가능

- 연소득, 주택 시세 토대로 신용조회 없이 LTV, DTI까지 한번에 계산…지역별로 다른 최대 한도 알려줘

- 마이데이터 연동하면 결과 정확도 높아져…“바뀐 규제에 불안해진 사용자 고민 최우선으로 해결”



핀테크 기업 핀다(대표이사 이혜민·박홍민)가 고강도 부동산 규제 내용을 발빠르게 반영하여 ‘내 집 대출한도 계산기’를 업데이트했다고 1일 밝혔다.

핀다 사용자는 ‘내 집 대출한도 계산기’에 자신의 연소득만 입력하면 원하는 지역별 주택담보대출 한도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지난 6월 27일 발표된 ‘가계부채 관리 강화 방안’(6.27 부동산 대책)이 적용된 이 계산기는 조정지역과 수도권, 기타지역별로 가능한 실질적인 대출 한도를 바로 알 수 있다. 생애최초 주택구입자에 대한 LTV 변화도 반영됐다.

‘내 집 대출 한도 계산기’는 담보인정비율(LTV)과 소득대비부채상환비율(DTI)을 한 번에 계산해주고 대출 신청까지 한번에 끝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가 연 소득과 원하는 주택의 시세를 입력하면 신용조회 과정 없이 계산된 대출 한도를 알 수 있다. 마이데이터를 연동하면 현재 보유 중인 대출 내역을 반영하여 결과의 정확도도 높아진다.

핀다 관계자는 "부동산 대출 규제가 자신에게 미치는 영향을 알고 싶지만 복잡한 계산 탓에 쉽게 의사결정을 못 내리는 사용자들의 고민을 최우선으로 해결하기 위해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라며, "핀다를 통해 돈 문제에 어려움을 겪는 사용자들이 현명한 금융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금융 정책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핀다 앱 전체 탭의 ‘계산기’ 목록에 있는 ‘내 집 대출한도 계산기’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조광현 객원 스타트업 전문 기자 hyun@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2. 2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3. 3조세호 빈자리
    조세호 빈자리
  4. 4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5. 5허훈 더블더블
    허훈 더블더블

벤처스퀘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