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가 청년 인재 육성 CSR 프로그램 ‘알리드림(ALIDREAM)’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알리드림은 지난해 시작된 알리익스프레스의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국내 저소득층 대학생들이 글로벌 환경을 직접 경험하며 진로 탐색의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앞서 알리익스프레스는 IT 및 인공지능(AI)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의 안정적인 학업 지원을 위해 지난 2024년 총 10억 원의 기부금을 한국장학재단에 기탁했다.
이번 탐방은 7월 중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진행한다. 장학생들은 중국 항저우에 위치한 알리바바 그룹 본사를 둘러볼 예정이다. 아울러 현지 임직원들과의 교류,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될 강연 등을 통해 다채로운 경험을 쌓는다. 회사는 실질적인 커리어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데 초첨을 맞춰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본격적인 탐방에 앞서,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달 30일 서울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2025년 푸른등대 알리익스프레스 기부장학금 장학증서 수여 및 발대식’을 개최하기도 했다.
레이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AI와 IT 분야는 미래 세대의 꿈이 현실이 되는 무대이며, 그 여정에 알리익스프레스가 함께할 수 있어 뜻깊다”며, “이번 기부장학사업이 학생들의 잠재력을 실현하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알리익스프레스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한국의 젊은 인재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