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필요한 보장만 자유롭게… KDB생명 '라이프핏건강보험' 출시

머니투데이 이창섭기자
원문보기

KDB생명이 고객 맞춤형 특약 설계를 특징으로 하는 보험 신상품을 출시했다.

KDB생명은 고객 생애 전반의 건강 리스크를 한 번에 보장할 수 있는 '(무) KDB라이프핏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무) KDB라이프핏건강보험'은 급증하는 중대 질병 발병률과 고령화에 따른 만성질환 증가 트렌드를 반영해 암, 치매, 장기 간병 등 특정 보장만 가능했던 기존 보험상품 대비 보장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 특히 △암 △뇌 질환 △심장 질환 등 3대 주요 질병부터 특정 질병 발병 이후 생활비, 간병 지원까지 필요한 보장을 골고루 탑재해 개인별 맞춤형 통합 보장 설계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주 계약은 비갱신형 기준으로 일반형과 간편심사형이 있다. 각각 △표준형 △해약환급금 미지급형Ⅲ으로 나뉜다. 해약환급금 미지급형Ⅲ는 보험료 납입 기간 중 계약이 해지될 경우 해약환급금이 없다. 보험료 납입 기간 경과 후 해지될 경우 표준형 해약환급금보다 적게 지급받는 대신 표준형보다 더 낮은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가입 나이는 남녀 15세에서 최대 80세까지다. 고객 니즈에 따라 납입 기간은 5·7·10·15·20·25·30년, 보험 기간은 80세·90세·100세 만기 중 선택할 수 있다.

간편심사형은 만성 질환이나 과거 병력이 있어도 △3개월 이내 질병 확정진단, 질병의심소견, 입원, 수술, 추가 검사의 필요 소견 여부 △2·5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입원, 수술 여부 △5년 이내 암, 협심증, 심근경색, 뇌졸중증, 간경화증, 투석 중인 만성신장질환, 루게릭병, 파킨슨병으로 진단, 입원, 수술 여부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이번 신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또 KDB케어서비스와의 연계가 가능해 고객의 건강 자산을 입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가입 고객은 건강 관리 목적의 '기본서비스'와 건강 회복이 중점인 '특화서비스'로 구성된 'KDB케어서비스'를 통해 병원 및 건강검진 예약, 간병인 지원, 간호사 동행, 가사 도우미 등 총 7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DB생명 관계자는 "이번 '(무) KDB라이프핏건강보험'은 기존의 보장 방식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고객의 건강 여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한다는 철학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과 건강 이슈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혁신적인 보장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창섭 기자 thrivingfire21@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별세
    이해찬 별세
  2. 2이혜훈 지명 철회
    이혜훈 지명 철회
  3. 3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4. 4정청래 강연
    정청래 강연
  5. 5키움 임지열 주장 선임
    키움 임지열 주장 선임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