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진옥동 "5.4조 사회적 가치 창출"…신한금융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더팩트
원문보기

스무번째 지속가능경영 이정표 제시
ESG 성과 투명하게 공시해 실행력 강조


신한금융그룹이 2005년 국내 금융권 최초로 ESG 보고서를 발간한 이래, 올해 20번째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이 2005년 국내 금융권 최초로 ESG 보고서를 발간한 이래, 올해 20번째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신한금융그룹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2005년 국내 금융권 최초로 ESG 보고서를 발간한 이래, 올해 20번째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해 신한금융이 추진한 ESG 활동 및 데이터를 상세하게 담고 있으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하이라이트, 스페셜 리포트, 데이터 팩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지속가능개발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이하 SDGs)에 기반해 신한금융만의 독자적인 SDGs 전략 프레임워크를 수록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지표 및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ESG 실행력을 강조했다.

스페셜 리포트에서는 TCFD(기후), TNFD(생물다양성), 신한 ESG Value Index, 다양성&인권 등 글로벌 주요 이슈에 대한 그룹 차원의 대응 현황을 심층적으로 다뤘다. 특히 이번 TNFD 보고서에는 그룹의 금융자산뿐만 아니라 유형자산까지 포함해 자연자본 의존도 및 영향 분석을 고도화한 내용을 담았다.

한편, 신한금융은 지난해 그룹의 ESG 활동 전반을 화폐 가치로 환산한 결과, 총 5조4545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 배당·납세 등 간접 기여를 제외한 순수 사회적 가치는 436개 ESG 프로그램을 통해 창출된 2조9590억원으로, 2019년 최초 측정 대비 각각 368%, 279% 증가한 수치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이번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신한만의 SDGs 전략을 기반으로 한 ESG 활동과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했다"며 "앞으로도 '멋진 세상을 위한 올바른 실천'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seonyeo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2. 2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논란
    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논란
  3. 3손흥민 볼리비아 프리킥
    손흥민 볼리비아 프리킥
  4. 4모범택시3 빌런 김성규
    모범택시3 빌런 김성규
  5. 5정유미 검사장 강등
    정유미 검사장 강등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