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특징주]추경 통과 기대감…지역화폐 관련株 강세

아시아경제 김대현
원문보기
이번 주 내 추가경정예산안(추경) 통과 기대감 확대되며 쿠콘 등 지역화폐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1일 오후 2시12분 기준 쿠콘은 전 거래일 대비 2100원(7.65%) 오른 2만9550원에 거래됐다.


같은 시간 유라클(5.89%), 웹케시(4.22%), 코나아이(2.46%) 등 다른 지역화폐 관련주도 오름세를 보였다.

이재명 정부는 추경 통과를 통해 민생 지원금을 지역화폐(지역사랑상품권)로 지급할 계획인데, 이에 따라 지역화폐 관련주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이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예산결산기금심사소위를 열어 13조2000억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관련 추가경졍예산안을 여야 합의로 의결했다. 이재명 대통령의 대표적인 정책으로 꼽히는 지역화폐 예산 6000억원 추경안은 원안대로 통과됐다. 행안위는 이날 오후 전체회의를 열어 관련 추경안을 처리할 방침이며,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추경안이 최종 심의·의결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은 오는 3일 본회의에서 추경 등을 통과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추경과 상법 개정안은 야당과 협의를 거쳐 늦어도 6월 임시국회가 끝나는 오는 4일까지는 반드시 처리를 완료하겠다는 방침이다.

김대현 기자 kd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김민석 총리 미국 방문
    김민석 총리 미국 방문
  3. 3트럼프 그린란드 접근권
    트럼프 그린란드 접근권
  4. 4이강인 아틀레티코 이적
    이강인 아틀레티코 이적
  5. 5이해인 쇼트프로그램
    이해인 쇼트프로그램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