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돈이나 떨어졌으면' 상상이 현실로…이웃에 선물 주고 간 고인 (영상)

연합뉴스TV 김민서
원문보기
[X 캡처]

미국 디트로이트의 한 거리 위로 헬기에서 수천 달러의 현금이 뿌려지는 영화같은 장면이 펼쳐져 화제를 모았습니다.

현지시간 6월 28일 디트로이트 뉴스에 따르면, 디트로이트 동부 그래쇼 애비뉴(Gratiot Avenue)와 코너 스트리트(Conner Street) 인근 상공을 비행하던 헬기 한 대가 거리 위로 현금을 대량 살포했습니다.

이례적인 상황에 6차선 도로 위 차량들이 멈춰 서고, 운전자들이 차에서 내려 떨어지는 지폐를 줍기 위해 거리로 몰려들면서 현장은 한때 혼잡을 빚었습니다.

현장에 큰 충돌이나 부상은 없었으며, 디트로이트 경찰이 출동해 약 30분간 도로를 통제하며 상황을 마무리했습니다.

이 같은 현금 살포는 최근 알츠하이머병으로 세상을 떠난 인근 세차장 업주, 대럴 토머스의 유언에 따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해당 인물은 지역 사회를 위해 헌신해 온 인물로, 돈이 뿌려진 날은 그의 장례식 당일이었습니다.

"지역 사회에 감사를 전하고 싶다", "하늘에서 돈이 쏟아졌으면 좋겠다"는 게 그가 남긴 말입니다.

유족들은 “그를 기리기 위해 꽃잎과 함께 현금을 하늘에서 뿌렸다”고 밝혔습니다.


대럴의 아들 스모크 토머스는 "이번에 뿌려진 돈은 아버지가 남긴 마지막 축복"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날 현장을 지켜본 한 목격자는 “모두가 조금씩 돈을 주웠고, 싸움도 없었다”며 “정말 아름다운 장면이었다”고 전했습니다.

한 시민은 "5달러를 주웠는데, 운영하는 가게 벽에 붙여 고인의 이름을 새겨둘 것"이라고 경의를 표했습니다.


#미국 #디트로이트 #헬리콥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민서(ms3288@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2. 2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3. 3조세호 빈자리
    조세호 빈자리
  4. 4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5. 5삼성생명 우리은행
    삼성생명 우리은행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