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성남시 '누비길' 62.1㎞ 7개 코스 모바일 안내 서비스

뉴스1 송용환 기자
원문보기

경로 안내·지점별 인증 도장·완주 인증서 발급 등 지원



(성남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성남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성남=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 성남시가 지역 경계 주요 명산을 둘러볼 수 있는 숲길인 7개 코스의 '성남 누비길' 62.1㎞를 모바일로 안내하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1일 시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모바일 스탬프 여권 앱' 연동을 통해 누비길 경로 안내와 7개 지점별 인증 도장 찍기, 완주 인증서 발급을 지원한다.

인증받을 수 있는 지점은 △남한산성 남문(해발 370m 지점) △검단산 갈마치고개 연리지 나무 앞(해발 305m 지점) △영장산 정상(해발 413.5m) △불곡산 정상(해발 335m) △태봉산 둔지봉 정상(해발 318m) △청계산 이수봉 정상(해발 545m) △인릉산 정상(해발 327m) 이다.

각 지점에서 사진을 촬영해 해당 앱에 올리면 위치 파악 시스템(GPS)이 가동해 자동으로 인증도장을 찍는다.

모든 코스 완주 땐 '모바일 완주 인증서'도 자동 발급한다. 기존 종이(A4 크기) 인증서를 원할 경우 시청 5층 녹지과를 방문하면 된다.

누비길 7개 코스는 쉬지 않고 계속 걸으면 꼬박 29시간가량 걸리는 순환형 도보길로, 보통 여러 날을 두고 나눠 등반해 일주일 정도면 전체 코스를 종주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내 손 안의 휴대폰으로 누비길을 안내받을 수 있고 인증도장이 찍히는 재미까지 더해 종주 길에 나서는 이들의 성취감을 높이게 될 것"이라며 "즐겁고 스마트한 성남의 등반길을 널리 알리는 효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sy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신천지 특검
    통일교 신천지 특검
  2. 2우수의정대상 수상
    우수의정대상 수상
  3. 3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4. 4김영대 추모
    김영대 추모
  5. 5오타니 WBC 출전
    오타니 WBC 출전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