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구글 제미나이 아이콘 새단장…AI 정체성 강화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구글이 제미나이 아이콘을 새롭게 단장했다. [사진: 나인투파이브구글]

구글이 제미나이 아이콘을 새롭게 단장했다. [사진: 나인투파이브구글]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인공지능(AI) 툴 제미나이(Gemini)의 아이콘을 새롭게 디자인하며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있다고 지난달 30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폰아레나가 나인투파이브구글을 인용해 알렸다.

기존 제미나이 아이콘은 블루-퍼플 그라데이션과 네 갈래 스파클 디자인으로 차별성을 강조했지만, 유사한 아이콘이 범람하면서 구글이 보다 명확한 정체성을 드러내려는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아이콘은 기존 스파클 형태를 유지하면서도 각 포인트에 블루, 레드, 옐로, 그린을 배치해 구글의 색상을 반영했다. 특히 오른쪽은 주로 블루, 왼쪽은 그라데이션을 적용해 깊이감을 더했다. 이는 최근 구글이 선보인 'G' 로고의 디자인과도 일치한다.

이번 변화는 안드로이드 구글 앱 베타 버전 16.25에서 처음 발견됐으며, 현재 오디오 개요 생성 시에만 적용되고 있다. 아직 안드로이드, iOS, 데스크톱용 제미나이 앱 전체에 확산되진 않았지만, 향후 확대 적용될 가능성이 크다. 구글은 이미 올해 4월 제미나이 아이콘 색상을 조정해 가시성을 높였고, 5월에는 제미나이 어드밴스드(Gemini Advanced)를 'AI 프리미엄'으로 리브랜딩 하며 기존 레드 버전을 제거한 바 있다.

이번 변화는 단순한 색상 조정이 아니라, AI 서비스 확장 속에서 구글의 차별성을 강조하려는 전략적 움직임으로 보인다. AI가 구글 생태계의 중심이 되는 만큼, 일관된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가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구글이 AI 서비스의 정체성을 얼마나 강화할지, 향후 변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2. 2이춘석 차명거래 의혹
    이춘석 차명거래 의혹
  3. 3통일교 특검법 발의
    통일교 특검법 발의
  4. 4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5. 5축구협회 예산 확정
    축구협회 예산 확정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