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김포시, 러브버그 퇴치 위한 '친환경 방제' 적극 나서

더팩트
원문보기

평일은 물론 주말에도 방제 진행…범 부서 확대 방제 예정

김포시가 최근 시 전역에 급증하고 있는 러브버그를 퇴치하기 위해 도로변에서 친환경 방제를 실시하고 있다./김포시

김포시가 최근 시 전역에 급증하고 있는 러브버그를 퇴치하기 위해 도로변에서 친환경 방제를 실시하고 있다./김포시


[더팩트ㅣ김포=양규원 기자] 경기 김포시가 최근 시 전역에 급증하고 있는 '러브버그'로 시민 불편이 잇따르고 있어 주말과 평일을 가리지 않고 친환경 방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시는 범 부서적 방제를 확대해 추진할 예정이다.

30일 김포시에 따르면 현재 도심 주변 야산과 주거지 경계 주위로 물 뿌리기 등으로 방제를 실시 중이며 동시에 시민이 즉각 대처할 수 있도록 대처 방안을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러브버그는 붉은색의 가슴과 검은색의 날개를 가진 소형 곤충으로, 최근 몇 년 사이 기후 변화 영향으로 대량 발생하고 있다.

땅을 비옥하게 하고 곤충의 먹이가 되며 독성이 없고 질병 전파 및 매개체 등 생태계 교란 생물에 해당하지 않는 익충이지만 여름철 개체수가 급증해 시민들의 생활 환경, 위생 불편 등을 초래해 당분간 제한적으로 친환경 방제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 보건소는 러브버그 대처법으로 △실내로 들어오지 못하게 방충망 설치하기(방충망 배수구도 확인해 차단) △창문, 유리 등에 붙어 있는 러브버그는 분무기로 물을 뿌려 떨어뜨리기 △불빛 주변에 끈끈이 패드를 설치, 집안 유입 방지하기 등을 안내했다.

러브버그는 생존율이 높지 않아 대규모로 나타난 뒤 2주가량이 지나면 개체수가 급격히 감소한다. 전문가들은 오는 7월 중순쯤 급격히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2. 2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3. 3이정효 감독 갤럭시
    이정효 감독 갤럭시
  4. 4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5. 5광주 전남 통합
    광주 전남 통합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