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클라우드, 사우디 미래형 신도시 '뉴 무라바'와 로봇· 자율주행 MOU

아주경제 백서현 기자
원문보기
사우디 국부펀드 추진 미래형 신도시 프로젝트
30일 서울시에서 열린 '뉴 무라바 서울 투자 파트너십 포럼'에서 네이버클라우드와 뉴 무라바가 MOU를 체결했다. [사진=네이버클라우드]

30일 서울시에서 열린 '뉴 무라바 서울 투자 파트너십 포럼'에서 네이버클라우드와 뉴 무라바가 MOU를 체결했다. [사진=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클라우드가 사우디아라비아의 미래형 신도시가 될 '뉴 무라바'와 로봇·자율주행·스마트시티 분야 등에서 협력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뉴 무라바는 사우디 국부펀드가 추진하는 대표적 미래형 신도시 개발 프로젝트로, 현재 리야드에서 건설 중이다. 대규모 주거 및 상업 시설을 포함해 학교, 병원 등 공공 시설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협약 핵심은 양사가 뉴 무라바에 로보틱스, 자율주행, 공간지능 등을 포함해 스마트 및 디지털 솔루션 도입을 추진한다는 것이다.

팀네이버는 사우디와 3대 도시에 디지털 트윈 구축 우선 완료 및 사우디 국립 주택공사(NHC)와 합작법인을 설립했고, 이번 MOU까지 진행하면서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이번 MOU는 30일 서울시에서 열린 '뉴 무라바 서울 포럼'에서 진행됐다. 마이클 다이크 뉴 무라바 개발회사 최고경영자(CEO)와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 등이 참석했다.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새로운 미래 도시의 기준점이 될 뉴 무라바에 팀 네이버의 다양한 혁신 기술이 도입돼 활약할 수 있다는 점이 의미있다"라며 "사우디와 미래 혁신을 함께 할 파트너로 앞으로도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주경제=백서현 기자 qortjgus0602@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