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플래텀 언론사 이미지

네오사피엔스, 넥스트라이즈 혁신상 수상…K-FAST 얼라이언스 참여

플래텀 플래텀
원문보기

AI 더빙 기술로 K-콘텐츠 글로벌 진출 지원

AI 음성 기반 콘텐츠 제작 플랫폼 '타입캐스트(Typecast)'를 운영하는 네오사피엔스가 '넥스트라이즈 2025'에서 AI Core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번 혁신상은 1600여 개 참가 스타트업 중 단 1%에게만 수여되는 상으로, 네오사피엔스는 AI 기술력과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특별존 전시에 초청됐다.

네오사피엔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K-FAST 얼라이언스'에도 참여한다. K-FAST 얼라이언스는 삼성전자, LG전자, CJ ENM, KT 등 국내 주요 기업 30여 곳이 참여해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TV(FAST: 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콘텐츠의 글로벌 진출을 모색하는 전략적 연합체다.

네오사피엔스는 얼라이언스 내에서 AI 기반 다국어 더빙 기술을 담당하며, K-콘텐츠의 현지화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예정이다.

타입캐스트는 텍스트 입력만으로 자연스러운 AI 음성과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현재 약 600개의 AI 캐릭터와 29개국 언어를 지원하며 누적 가입자 200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약 80억 원 규모로 운영되는 'AI 더빙 특화 K-FAST 확산' 지원사업은 네오사피엔스를 포함한 얼라이언스 주요 참여 기업들이 중심이 되어 추진될 계획이다. 네오사피엔스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기술 고도화와 글로벌 콘텐츠 시장 내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을 이어갈 방침이다.

네오사피엔스는 KAIST와 Qualcomm 출신의 AI 전문가들이 2017년 창업한 스타트업으로, 인공지능 기반 음성 및 영상 합성 기술과 자체 Foundation모델을 기반으로 2019년 타입캐스트를 출시했다. 현재 200만명 이상의 콘텐츠 크리에이터 및 기업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글 : 플래텀(editor@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2. 2송도순 별세 추모
    송도순 별세 추모
  3. 3권민아 법적 조치
    권민아 법적 조치
  4. 4소노 가스공사 꺾고
    소노 가스공사 꺾고
  5. 5홍정호 전북 결별
    홍정호 전북 결별

플래텀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