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고화질·직관적 컨트롤… 유튜버 홀린 캐논

파이낸셜뉴스 구자윤
원문보기
실전형 카메라 EOS R50 V
2420만화소 센서·영상엔진 탑재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두 만족



캐논코리아가 지난 4월 말 국내에 선보인 'EOS R50 V·사진'가 실전형 크리에이터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EOS R50 V는 400g 미만의 초경량 바디인데다 간편한 조작으로도 4K 고화질 영상을 찍을 수 있어 영상을 처음 시작하는 입문자부터 콘텐츠 퀄리티를 높이려는 크리에이터까지 폭넓게 쓸 수 있다. EOS R50 V는 입문자부터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추구하는 사용자까지 폭넓게 아우르는 실전형 모델이다.

제품 출시 당시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이사는 "쉽고 직관적인 사용성에 고화질 영상미까지 더해 누구나 자신만의 콘텐츠를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이라고 소개한 바 있다. EOS R50 V는 이 메시지를 기반으로, 사용자 경험 중심의 설계를 통해 새로운 영상 제작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EOS R50 V는 영상 입문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에 집중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고화질 영상, 정밀한 AF, 자연스러운 색감과 다양한 필터 등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뷰파인더를 생략한 초경량 바디로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전문가급 영상 제작에도 대응할 수 있는 고화질 촬영 성능도 강점이다. 약 2420만 화소의 APS-C 센서와 캐논의 최신 영상 엔진 DIGIC X를 탑재해 6K 오버샘플링 기반의 크롭 없는 4K 30p와 풀 HD 120p 촬영을 지원하며 캐논 로그 3로 고급 후보정도 가능하다. 다양한 RF 렌즈와 호환되는 RF 마운트도 강점이다.

이 밖에도 EOS R50 V는 세로 촬영을 위한 측면 삼각대 마운트, USB 연결 기반의 장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최대 2시간 연속 녹화 등 실제 제작 환경을 고려한 기능을 갖췄다. 특히 RF 마운트 최초의 내장 파워 줌 렌즈 키트는 부드러운 줌 연출과 안정적인 프레이밍을 지원해 실질적인 차별성을 제공한다.

구자윤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2. 2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3. 3조세호 빈자리
    조세호 빈자리
  4. 4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5. 5삼성생명 우리은행
    삼성생명 우리은행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