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청주시, 낭성 코베아 캠핑랜드 조성사업 본격화

충청일보
원문보기
[박장미 기자]


충북 청주시 '코베아 캠핑랜드 조성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코베아 캠핑랜드는 민선 8기 청주시가 1호로 민자유치해 역점추진중인 관광시설이다.

㈜코베아로부터 투자받아 상당구 낭성면 삼산리 일원 약 16만㎡ 부지에 전국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복합 캠핑장을 2027년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강혜근 ㈜코베아 회장은 지난 27일 직접 캠핑랜드 조성 예정지를 방문해 폐목장 철거공사 현장을 점검하며 차질없는 사업 추진 의지를 드러냈다.

이곳에는 캠핑, 카라반, 캐빈 등 다양한 캠핑공간뿐만 아니라 물놀이 시설, 야외공연장, 세미나실, F&B공간 등 종합적인 레저·휴양시설을 만들 예정이다.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청주지역이 전국적인 캠핑 및 레저관광의 메카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사업은 최근 열린 도시계획심의회에서 환경부 등 관련 기관과의 협의를 거쳐 완성된 토지이용계획을 바탕으로 관광·휴양개발진흥지구로 지정됐다.

금강유역환경청의 의견에 따라 백두대간 한남금북정맥 핵심구역에 있는 폐목장, 축사, 퇴비장, 주택, 창고 등 기존 시설물을 완전 철거하고 이곳에 친환경 생태복원을 통해 자연환경을 보존할 계획이다.


코베아는 하반기 도시·건축 공동심의회 및 개발행위 허가 절차를 거쳐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베아가 금강 유역환경청과 적극적으로 협의하는 등 관련 기관들의 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해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고 있다"라며 "폐목장 부지 철거공사 등을 차근차근 진행하며 사업 추진에 지장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장미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석열 기소 명태균
    윤석열 기소 명태균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4. 4한화 오웬 화이트
    한화 오웬 화이트
  5. 5이이경 용형4 하차
    이이경 용형4 하차

충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